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아로 Jan 31. 2024

아픈 사람, 나쁜 사람

"네가 아픈 사람이 될까 봐, 내가 나쁜 사람이 되었어."

"아니, 아니야. 네가 나쁜 사람이 될까 봐, 내가 아픈 사람이 된 거야."



누구나 지난 일에 대한 후회가 조금씩은 있겠다만

나는 늘 이별 후 자책하며 후회하며 미련에 힘들어하는 사람이었다.

그런 날 위해 아주 모진 말로 독하게 이별을 고한 사람도 있었다.

내가 이별 후 아플까 봐 미련 남기지 말라고...

나는 상대방을 모질 게 만들고 싶지 않아서 아파했던 걸까?

여하튼 마지막 서로에 대한 배려였나 보다. 

작가의 이전글 '이해하는데 서운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