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31. 2016

런지를 해야하는 이유! 운동 방법 및 효능

런지 운동 필요성

런지 운동 방법


똑바로 선 후, 오른쪽 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무릎을 굽히면서 몸을 낮추어 런지 자세를 취합니다. 오른쪽 다리 발꿈치가 땅을 꽉 누를 수 있도록 한 다음, 시작 자세로 돌아와 왼쪽 발을 앞으로 내딛습니다.


왼쪽 발꿈치를 땅에 대고 꽉 누른 다음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이렇게 하면 운동 1회가 완료되는데요. 각각의 다리로 10-12회의 런지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며, 3 세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의사항 

1) 앞쪽에 나온 무릎은 신발 위에 있어야 하며, 뒤쪽 무릎은 바닥을 가리켜야 합니다. 


2) 사이드 뷰 미러를 통해서 스스로의 런지 자세를 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나치게 앞이나 뒤로 빠지지 않았는지, 척추가 구부러지지는 않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무릎과 엉덩이, 어깨가 모두 같은 방향(전면)을 향하도록 합니다. 


4) 체중을 어떻게 분배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을 과도하게 무릎으로 밀어 넣지 말고, 무릎을 일종의 경첩이라고 생각하며, 허벅지 근육, 햄스트링, 둔근의 긴장을 풀지 않아야 합니다.


런지의 효능 7가지


1. 균형감각을 향상 시킵니다. 

런지는 좌우 모두를 단련 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이를 통해서 균형 감각과 몸의 조화를 이룰 수 있게 됩니다. 


2. 기능을 향상 시켜줍니다. 

런지를 꾸준히 해주면 신체적인 부문에서 많은 것들을 향상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자세 교정 효과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3. 대칭의 아름다움을 찾아줍니다. 

런지 운동은 몸에서 잘 사용되지 않는 근육까지도 사용하게끔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몸을 대칭적으로 만들 수 있게 되는데요. 런지를 통해서 전체적인 몸을 조화롭게 가꿀 수 있습니다. 


4. 엉덩이의 탄력성을 높여줍니다. 

런지를 꾸준히 해주면 엉덩이 근육의 탄력을 높일 수 있게 되는데요. 매일 앉아서 생활하는 엉덩이를 가꿀 수 있습니다. 


5. 둔근을 가꾸어 줍니다. 

둔근 근육은 대부분의 운동에서도 활용되지 않는 근육입니다. 런지를 시행함으로써 이 부위의 근육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며, 단련 시킬 수 있습니다. 


6. 코어의 안정성을 강화 시킵니다. 

몸무게를 줄이거나 늘이는 데에 관심이 없지만 코어 근육을 가꾸는 데에 관심이 있다면 런지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7. 척추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대부분의 운동은 허리를 긴장 시키지만 런지는 척추를 편안하게 하는데요. 많은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에 지쳤다면, 런지 운동을 통해서 척추를 쉬게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장시간 앉아있었다면 필수! 햄스트링 스트레칭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