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22. 2018

로잉 머신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운동 효과

로잉 머신 해야 하는 이유

로잉 머신은 운동 중 발생하는 충격이 적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인데요. 짧은 시간 안에 칼로리를 소모시키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전신 운동입니다. 또한, 신체의 주요 근육 그룹 대부분이 운동 중 관여하며, 몸을 튼튼하게 만드는데요.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로잉 머신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운동 효과를 확인하세요.


로잉 머신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운동 효과


운동 방법


로잉 머신에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서 줄을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밀어서 곧게 펴고, 몸을 뒤로 기울이며, 손을 몸통 방향으로 당겨주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역순으로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당겼던 손을 풀어주고, 무릎을 구부려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10분을 목표로 운동하고, 점차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중에는 코어에 힘을 주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운동 효과

전신 근육 운동

로잉 머신은 상체와 하체의 모든 주요 근육이 운동 중 관여하기 때문에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코어를 포함하여 척추와 어깨를 튼튼하게 만들어 자세를 개선하고, 허리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 허벅지를 포함한 하체 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어서 균형감각을 향상시키며, 신체의 안정성을 더해줍니다.


체중 감소

칼로리 소모가 가장 높은 운동 중 하나인 로잉 머신은 다이어트를 위한 최고의 운동 방법인데요. 짧은 시간 동안 온몸을 움직이는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신체의 근육량이 증가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면, 더욱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증진

로잉 머신은 신체의 주요 근육 그룹을 사용하기 때문에 심장 박동 및 산소 소비를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고, 심장 질환이나 뇌졸중 등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상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체중 부하 운동을 수행할 수 없는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심장 운동 중 하나입니다.


지구력 향상

리드미컬한 로잉 머신 운동을 통해서 심폐 기능 및 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체력이 증가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됩니다. 또한,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며, 삶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팔굽혀펴기 자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