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04. 2019

전신의 지방을 날려버리는 4분 타바타 운동

4분 홈트

평소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시간 투자 대비 효과 좋은 운동을 찾는다면, 타바타 운동법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20초 운동과 10초 휴식을 8번 반복하여 4분 동안 고강도 운동을 진행하며, 최대한 빠른 속도로 횟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력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기초 체력을 쌓은 후 시작하거나 천천히 진행하고, 운동 전후로는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전신의 지방을 날려버리는 4분 타바타 운동을 확인하세요.


전신의 지방을 날려버리는 4분 타바타 운동


1.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가슴은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허벅지가 바닥과 거의 평행을 이루도록 구부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기존의 스쿼트와 달리 다리를 당기는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오른쪽 무릎을 당기고, 왼쪽 팔꿈치를 내려서 복부 앞에서 만나도록 합니다. 다시 스쿼트를 1회 실시합니다. 이번에는 일어서면서 왼쪽 무릎을 당기고, 오른쪽 팔꿈치를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팔과 다리를 교차하며 반복합니다.



2. 브릿지킥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발뒤꿈치로 바닥을 힘껏 누르면서 무릎, 골반, 어깨가 일자가 될 때까지 골반을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들어 가슴 방향으로 옮기며, 엉덩이를 90도 각도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발을 원래 자세로 돌려놓고,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들어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무릎을 들어 올리는 동안에 골반이 밑으로 쳐지거나 등이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팔꿈치 플랭크 변형


바닥에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왼손으로 오른발을 살짝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오른손으로 왼발을 살짝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할로우 변형


바닥에 누워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려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동시에 팔은 발목 부분을 터치한 후, 다시 뻗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운동 중에는 상체와 하체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다리를 벌리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엉덩이 볼륨의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