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20. 2019

지금 바로 연꽃 자세를 하세요. 1분 후 나타나는 효과

요가 운동

연꽃의 꽃잎과 비슷하다고 하여 연꽃 자세로 불리는 요가 동작은 호흡을 가다듬으며, 심신을 진정시킬 수 있는데요. 척추를 바르게 정렬하며,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관절과 인대를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의식과 주의력을 높일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데요. 연꽃 자세를 하면 1분 후 나타나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지금 바로 연꽃 자세를 하세요. 1분 후 나타나는 효과


운동 방법


바닥에 양반다리로 앉아서 시작합니다. 왼쪽 발바닥을 골반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준 후, 오른쪽 발바닥을 왼쪽 발바닥 위에 올려서 교차하면 되는데요. 손은 각각의 무릎 위에 손바닥이 보이게끔 올려주고, 엄지와 검지를 살짝 붙여줍니다. 척추를 펴고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심호흡을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스트레스 완화

연꽃 자세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며, 신체의 긴장감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깊은 호흡을 진행하면서 부정적인 감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호르몬의 생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불안이나 우울증, 불면증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세 교정

척추를 똑바로 편 상태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흐트러진 신체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자연스러운 S 모양의 곡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가 개선되어 요통 및 기타 척추를 위협하는 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집중력 강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에 집중하는 동안, 걱정과 방황으로 가득 찬 인식의 패턴을 변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 동안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요가를 통해 끌어올린 집중력을 일상생활에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다리를 교차하여 연꽃 자세를 수행하는 동안, 관절 및 인대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무릎 주변의 관절과 천장관절을 포함하여 신체의 유연성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를 열어주며, 허리 주위의 수축된 근육을 늘여주고, 하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이 운동을 5분씩 매일하세요. 등에 어떤 일이 생길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