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소 제거 운동
독소는 만성 염증 및 통증의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제때 배출하는 것이 좋은데요. 림프절의 상당수가 위치한 Y존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서 독소를 정화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림프절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독소 배출을 촉진하는 Y존 운동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독소 배출을 촉진하는 Y존 운동 자세 5가지
1. 누운 영웅 자세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다리 사이의 간격을 벌리고, 발바닥을 바깥 방향으로 빼줍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지탱하면서 몸을 천천히 뒤로 젖히세요. 상체가 바닥에 닿으면, 어깨로 몸을 지탱하면서 손으로 발목을 잡습니다. 상체를 확장하면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앉아서 상체 숙이는 자세
매트에 다리를 펴고 앉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왼쪽 허벅지 옆에 붙이세요. 왼쪽 다리의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게 자세를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숙이고, 양손으로 왼발을 잡습니다. 30초 동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3. 해피 베이비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만들며, 몸으로 당겨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발가락을 잡아주세요. 하체를 충분히 확장시키면서 호흡합니다. 상체는 움직이지 않고 고정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나비 자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쭉 폅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골반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발바닥이 서로 붙을 수 있도록 만들고, 호흡하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손으로 발을 잡고, 상체를 세우면서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개구리 자세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상체를 숙여서 바닥에 엎드립니다. 그리고 무릎의 간격을 천천히 벌려주면서 진행하세요.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한 선상에 있도록 만들고, 손은 앞으로 뻗어줍니다.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호흡하고, 엉덩이를 낮춥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