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23. 2017

체리를 꼭 먹어야 하는 6가지 이유

체리 효능

체리는 건강 관리에 필요한 최고의 과일 중 하나인데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영양 성분을 골고루 포함하고 있으며,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아직 체리의 건강상 효능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면, 체리를 먹어야 하는 6가지 이유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체리를 꼭 먹어야 하는 6가지 이유


1. 염증 감소

체리는 만성 염증성 질환과 관련된 여러 생체 지표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관절염과 통풍 등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의 관절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비타민 C와 섬유질 함유

1컵 정도의 체리에는 일일 권장량 16%의 비타민 C와 2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뇌 기능 향상

시큼한 체리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두뇌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체리는 알츠하이머 병과 헌팅턴 병 등 희귀난치성질환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근육 손상 예방

체리를 섭취하면 운동 후에 근육 통증을 감소시키며, 근육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체리는 안토시아닌, 항염증 성분 및 아픈 근육을 달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5. 심혈관 질환 예방

체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은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심장 질환과 당뇨병과 관련된 요인을 바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멜라토닌 공급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체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을 공급하는 천연 식품으로써 불면증으로 고통 받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건강하게 카페인을 섭취하는 방법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