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23. 2017

건강하게 카페인을 섭취하는 방법 5가지

카페인 건강하게 즐기기

카페인 없는 하루를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카페인에 의존하고 있는데요. 카페인을 함유한 음료는 그 종류가 어떻냐에 따라서 몸에 유익할 수도, 유해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 적정 카페인 수치인 400mg(커피 2~3잔)을 넘지 않는 선에서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건강하게 카페인을 섭취하는 방법 5가지


1. 녹차


녹차는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음료 중 하나인데요.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 및 항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체중 감량을 돕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방지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2. 얼그레이


영국의 클래식 차인 얼그레이는 커피 한 잔이 가지고 있는 카페인 양의 절반 정도를 제공하며, 암에 대항하는 항산화 물질을 가득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시키는 진정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3.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맛있는 디저트일 뿐만 아니라 일정량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며, 뇌의 기능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더욱 진한 카페인을 섭취하고 싶다면, 다크 초콜릿을 뜨거운 커피 안에 넣어서 녹여 마시면 됩니다.


4. 말차


녹차가 잎을 우려 먹는 잎차라면, 말차는 녹차 잎을 여러 방법으로 갈아 만든 분말 식품인데요. 말차는 아미노산 수치가 높기 때문에 긴장을 완화시키는 진정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C, 항산화 물질, 마그네슘, 아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건강 음료입니다.


5. 블랙커피


커피 없이 하루를 견디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탄수화물이나 과당이 포함되지 않은 블랙커피의 항산화 물질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염증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진정 효과가 있어서 우울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온몸을 튼튼하게 만드는 런지 운동 방법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