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24. 2017

코어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는 스쿼트 방법

180도 점프 스쿼트 운동

180도 스쿼트 점프 동작은 기본적인 스쿼트 동작에 180도 턴 점프를 추가하는 것으로써 운동에 재미를 더할 수 있고, 보다 깊은 코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를 매력적으로 가꾸면서 동시에 심장을 강화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코어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는 스쿼트 방법



운동 방법 

먼저 엉덩이보다 다리를 조금 더 넓게 벌린 후에 딥 스쿼트 자세를 취하며, 발가락은 바깥쪽을 향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오른쪽으로 몸통을 틀면서 점프하여 180도로 방향을 전환하면서 부드럽게 착지를 진행하며, 왼손으로 바닥을 살짝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이번에는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180도로 방향을 전환하며 오른손으로 바닥을 터치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턴 방향을 바꿔가면서 10회 이상 3세트 진행합니다.



스쿼트는 체중 감량에 있어서 효과적인 운동이지만 올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무릎과 허리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흔한 실수 

1) 스쿼트를 할 때 등이 구부러지고 어깨가 말린다. 

2) 무릎이 발가락을 앞질러 나갈 때까지 격하게 구부린다. 


올바른 운동 방법 

1)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발가락이 전면을 향하도록 선 후, 허리는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2)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는 대신에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낮추면, 무릎이 발가락을 벗어나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체리를 꼭 먹어야 하는 6가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