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08. 2016

딸꾹질 빨리 멈추는 방법 5가지

딸꾹질 멈추기

딸꾹질은 누구든지 언제나 할 수 있어서 가끔은 부끄러운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딸꿀질은 체내의 가로막이 축소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가로막은 가슴과 장 사이를 나누는 근육 판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흡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5가지


손바닥을 지압하는 방법


손바닥은 우리 몸의 대부분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손바닥의 지압점을 눌러줌으로써 딸꾹질을 멈추게할 수 있습니다. 새끼손가락 첫 마디 부분이나 손바닥을 전체적으로 마사지합니다.



숨을 참는 방법


깊게 숨을 들이 마신 뒤에 숨을 바로 뱉지 말고 참으세요. 이럴 경우 이산화탄소를 폐와 가로 막에 모으게 되며, 딸꾹질을 멈출 수 있습니다.



귀를 막는 방법


20-25초 간 귀를 막아주며, 동시에 귓볼을 몇 초간 눌러도 좋습니다. 이를 통해서 가로막과 연결되어 있는 미주 신경에 신호를 보낼 수 있고, 안정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입을 막는 방법


호흡은 정상적으로 한 상태로 코와 입을 가볍게 손으로 눌러주세요. 그러면 딸꾹질이 멈출 수 있는데요. 이산화탄소가 폐를 가득 매웠기 때문입니다.



물 먹는 방법


마지막으로 물을 쉬지 않고 들이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을 세 모금 이상 계속 마시면 미주 신경과 횡격막 신경을 자극하여 딸꾹질이 멈출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겨울철 입술 관리하는 방법! 천연 보습제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