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션표 seanpyo Feb 13. 2024

가장 많은 별을 만난 곳은 몽골이 아니다

몽골에서 만나는 일곱 가지 경험 : 별


몽골은 세상에서 가장 별이 잘 보이는 나라일까? 


아니다. 별을 볼 수 있는 곳은 무수히 많다. 그런데 왜 다들 몽골에서 별을 보고 싶다고 할까? 나는 빅아일랜드 새들로드에서 더 많은 별을 보았다. 첫 몽골 여행을 다녀온 지 일주일이 지나서였다. 하지만 이유 없이 별 아래에서 눈물 한 방울 떨군 기억은 오직 초원에서 뿐이다. 고개를 들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별이지만 내 마음을 흔들어 놓은 것은 깊은 밤, 하늘 위가 아니라 눈높이로 사방에 흐르는 별이었다. 




엘승타슬하이


나는 초원에 우두커니 선 채 

우주인이 된 것만 같았다. 


그리고 별무리에 이끌려 

모닥불 기운조차 닿지 않는 

컴컴한 우주를 향해 걸어갔다.










<포토에세이> 4월 출간 예정인 몽골여행에세이의 일부 원고입니다.

이전 01화 특별한 여행을 꿈꾸는 당신에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