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인숙 Mar 29. 2017

[나의 동거식물]사랑의 고백,혹은 헛된 사랑. 튤립

식물,수채화로 남겨보다

봄, 하면 떠오르는 꽃 중에 튤립도 있는데요.

동글 동글 오동통통 귀여운 꽃 모양이 무척이나 사랑스러운 꽃이예요.

튤립의 꽃말은 색깔마다 달라요.

빨간색은 '사랑의 고백' 노란색은 '헛된 사랑' 보라색은 '영원한 사랑' 하얀색은 '실연'을 

의미하죠.

빨간색과 노란색을 섞은 튤립을 그려 보았어요. ^^

사랑의 고백과 헛된 사랑은 통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으세요?

사랑의 고백이 계속되는 사랑으로 이어질지, 헛된 혼자만의 사랑으로 끝날지

결과는 아무도 모르겠지요.

어쨌거나 빨간색도 노란색 튤립도 저는 모두 참 예쁜 꽃이라고 생각해요.


봄날은 누구나 마음이 말랑 말랑해지죠.

그렇게 만드는 것에는 따뜻해지는 날씨, 가벼워지는 옷차림도 있겠지만

뭐니 뭐니해도 몽글 몽글 피어나는 봄날의 꽃들이 큰 몫을 하는 것 같아요.

튤립 축제도 곧 여기저기서 열릴 텐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예쁜 튤립 축제를 구경해 보세요.

아무리 무뚝뚝한 남자친구라도 예쁘게 지천에 피어난 꽃망울에 절로 미소를 짓게 될거예요. ^^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동거식물]집에서 만나는 푸른 잔디, 비단이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