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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뷰저블 Beusable Sep 02. 2020

퍼널은 왜 이탈률이 가장 큰 곳부터 개선해야 할까?

효과적인 퍼널 분석

웹 사이트를 개선할 때에는 퍼널 기능을 활용하여 서비스의 병목 구간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사이트에서 퍼널을 개선할 때 ‘이탈률이 가장 큰 곳’을 우선시하여 개선하라고 하는데요, 도대체 왜 그런 것일까요?


호기심 많고 설명하는 것을 좋아하는 뷰저블은 실제 수학 공식을 대입하여 여러분께 알기 쉽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퍼널(Funnel)이란 무엇이고 퍼널을 분석한다는 것은 어떻게 사이트를 개선하는 방법을 의미할까요?


퍼널 분석이란, 웹 사이트에 유입된 사용자가 ‘전환(Conversion)’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흐름대로 시각화하여 어떤 단계에서 가장 많이 이탈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방법입니다.


뷰저블에서도 퍼널 분석 기능을 아래처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래 퍼널을 통해 우리는 어떤 사실을 알아낼 수 있을까요?


뷰저블에서 제공하고 있는 '퍼널' 기능입니다.


퍼널의 개념은 알지만, 혹은 퍼널을 보고는 있지만 어떤 점에 주목해서 봐야할 지 어려우시다면 이번 뷰저블 글을 필독해 보세요! 관련된 전체 글은 뷰저블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퍼널에서 어떤 구간을 분석해야 할까요?
지금 바로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 보세요! :)

퍼널은 왜 이탈률이 가장 큰 곳부터 개선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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