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치료법을 활용한 화장품 개발 기술, 기술사업역량, 기술경쟁력 우수
빅브랜드를 이기는 린브랜드 전략
화장품은 기술, 포장, 기획, 컨셉, 마케팅, 교육, 마케팅, 제조, QA, 컬러, 디자인 등 그 어느 하나라도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없다. 하나의 디테일을 놓치면 전체가 흐트러지는 산업, 우리와 같은 작은 기업이라고 예외가 적용되지는 않는다.
다 잘 해야 하지만 그 중에서 우리가 가진 핵심역량을 극대화하고 초점을 맞추는 작업, 늘 어렵다.
빅브랜드를 이기는 린브랜드 전략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 중에 날아든 기쁜 소식, 우리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기술, 사업역량이 인정을 받았다는 뉴스가 보도됐다.
아로마 치료법을 활용한 화장품 개발 기술에 대한 기술사업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기업
글로벌 화장품 기업 코스웨이㈜(대표이사 김수미)는 최근 나이스(NICE) 평가정보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나이스(NICE) 평가정보는 서류전형과 현장실사, 전문 심사자와 고도화된 기술평가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술 신용평점과 등급, 평가액 등을 산출해 기술 등급이 우수한 기업을 선별하여 기술 역량의 우수성을 인증하여 종합 평가 후 선정하게 된다.
뷰티 전문가들의 과학적인 분석과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화장품을 만드는 코스웨이는 신개념 아로마 힐링 테라피를 구현하는 브랜드 아르테티끄를 개발했다.
아르테티끄의 가장 근간이 되는 아로마 힐링 테라피는 은은한 향기와 기운으로 심신에 편안한 안정감을 주는 아로마콜로지, 잠든 사이 피부 재생과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하는 나이트콜로지, 예술적 감성을 통해 정신을 치유하는 힐링효과를 지닌 아르콜로지가 있으며 아르테티끄는 아로마와 오일, 스킨케어를 접목시킨 최초의 힐링코스메틱 브랜드다.
현재 코스웨이의 김수미 대표를 포함한 주요 임원진은 연세대학교의 글로벌뷰티 최고위과정과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숙명여자대학교 및 한국폴리텍대학교의 화장품 상품기획 전문가 과정 지도 교수로 활약하고 있다. 코스웨이의 조여진 박사는 “시장에 나와 있는 수많은 제품 중 무엇을 사용할지 몰라 혼란스러운 고객들의 습관과 니즈를 파악해 줄여도 되는 것은 과감히 줄이고 집중 관리가 필요한 라인에는 강력한 효과를 더한 맞춤 큐레이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히며 집에서도 프리미엄 에스테틱 서비스를 느낄 수 있는 홈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데 더욱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힐링코스메틱 브랜드 아르테티끄(ARTHETIQUE)를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코스웨이는 금번 ‘아로마 치료법을 활용한 화장품 개발 기술에 대한 기술사업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으로 인증받은 감사함을 고객에게 표현하고자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하며 자세한 혜택은 브랜드몰과 신라면세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스웨이는 한국모델협회가 주최한 ‘2017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였으며 7월 12일에 개최된 ‘2017 미스 인터콘티넨탈’ 대회에 김수미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한국을 대표할 미인을 선발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코스웨이 가족분들께 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더 정진하자
#우수기술 #힐링코스메틱 #아르테티끄 #아로마치료법 #aromachology #aromatherapy #arthetique #healingcosme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