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뒷목육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승은 Oct 30. 2017

엄마가 아픈 날 ⑦

웃지 마세요. 웃으면 혼나요. 

S전자 OPIC 강의를 종강한 날이었다. 

강의 나가며 대학원 다니며 

이 어린양들을 건사하다가

이렇게 여유 시간이 생기니

내 육신이 적신호를 보냈다. 


오늘은 엄마가 너무 피곤해. 
오늘만 좀 둘이 조용히 놀아주라.


그러거나 말거나 두 분은 어찌나 투닥거리는지 

방 안에서 뭘 던지고, 물소리도 나고

위험요소가 한두 개가 아니었지만 

이 날은 내 몸이 움직이지 않았다. 


나는 소파에 누워 식은땀을 흘리며

땅 속으로 꺼지는 듯이 잠이 들었다가

"오빠 미워!" 소리에 소스라치고 깼다가

다시 또 가라앉듯이 잠이 들었다가

"엄마! 엄마!" 소리에 또 잠이 깨고

이렇게 저렇게 수 십 번을 

잠이 들었다가 깨기를 반복했다. 


그리고 다행인지 불행인지 

어느 순간 그냥 곯아떨어졌다. 

필름 단절


"똑똑!"

아이의 소리에 정신이 번쩍 들었다. 

또 뭔 일이 났나 가슴이 철렁했다.  

눈을 떴는데 내 정신도 오락가락이지만

내 앞에 있는 애도 정신이 없는 듯했다. 


짜잔! 
엄마! 잠만 자지 말고 일어나!





순간 잠이 확 달아나며 

기가 막혀서 웃음이 터졌다. 

그랬더니...

그랬더니...




왜 웃어! 왜 웃어! 왜 웃냔 말이야!


웃었다고 웃었다고...

자기 보고 웃었다고 뒤집어져서 우는데

내 몸에선 후끈후끈 열이 나고 정신은 외출 상태고

애는 저 옷을 입고 방바닥에서 

데굴데굴 구르며 우는데 


그 날은 내가 

자다가 깨다가 

웃다가 울다가 

동네마다 하나 씩 있다던 

바로 그 

"머리에 꽃 단 뇬"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야호!"의 맛을 아는 너 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