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다와밥풀 Nov 22. 2021

동시빵가게

170. 동시빵 맛보기 - 우는 아이 잡아가는 파란 난쟁이들의 노래'

어릴 적에 울면,

생각할수록 억울해서 생각해가면서 울면

식구들 모두가 합심하여 망태 할아버지가 온다고 공포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때는 억울한 일이 많았다.

왜 내 말을 안 들어주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망태 할아버지 따라가는 게 낫겠다고 생각을 하기도 했다. 그러다 밥 먹을 때가 되면 슬그머니 그치고 밥을 먹었다. 엄마가 감자고로케나 흑설탕 조림을 하는 냄새가 나서였는지 모르겠다. 

삼촌이 성큼성큼 다가와 

-내가 망태할아버지다~

하면서 나를 번쩍 안아 들고는 세 바퀴쯤 돌면, 다 까먹고 꺄르륵 

웃으며 밥상머리에 앉아 맛나게 먹기도 했던 듯하다. 


아이들아, 망태 할아버지나 파란 난쟁이들을 만나려면 천둥처럼 울자!


https://dongsippanggage.modoo.at/?link=6g87xy4p

국은오 : 동시를 쓰면서 동시빵가게의 동시빵들에 그림을 그리며, 동화 『제주 소년, 동백꽃』『가족을 지켜라!』에 그림을 그렸다.

작가의 이전글 동시빵가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