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다와밥풀 Mar 14. 2022

동시빵가게

178. 동시빵 맛보기 - '잠든 콩'


긴 밤이 지났다. 

해는 어김없이 떠올랐다.  

꽃다지도 노랗게 문을 열었다.  

그러나 환해지지 않았다. 

모두 어제의 것들이었다. 


하염없이 걸어볼까 했다. 

걸어지지 않았다. 

써야 할 글이 있었다. 

써지지 않았다. 


슬픔한테 지고 말았다. 

그래, 슬퍼하자. 

슬픔이 힘을 틔울 때까지 

다 내려놓고 슬퍼하자.  


'아무도 깨울 수 없는 

콩'  

'누구도 다시 재울 수 없는 

콩'은 


콩은 수많은 콩이 되어야 하니까.


https://dongsippanggage.modoo.at/?link=9res6scn

김미혜 :  동시집 『꼬리를 내게 줘』 『안 괜찮아, 야옹』 『아빠를 딱 하루만』 『아기 까치의 우산』 『꽃마중』,  도서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동시를 읽고 쓰고 놀면서 보낸 시간을 담은 동시 놀이책 『신나는 동시 따 먹기』를 냈고,  그림책 『저승사자에게 잡혀간 호랑이』 『그림 그리는 새』 『귀신 단단이의 동지 팥죽』 『누렁이의 정월 대보름』 『분홍 토끼의 추석』 등에 글을 썼다. 

작가의 이전글 동시빵가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