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상영 Feb 05. 2024

(노세요)마케팅광고 성과예측 시뮬레이션 디벨롭 help

- 검토 중 -

마케팅 및 광고 전문가분들께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고객들이 측정하는 마케팅 성과에 대해 예측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의 구글, 페이스북 광고와 성과의 지표를 기초자료로 삼아

간이 형식의 시뮬레이션하고 예측관리할 수 있는 툴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궁극적으로

ROAS가 어떻게 될 것인지?

ROI가 어떻게 될 것인지?

를 구해보고




각 기업마다 집행하는 광고비용 규모, 매출단가 등

커스텀 설정에 따른 설정을 바탕으로

그 규모를 확대 혹은 축소하였을 경우

기대되는 값이 어떻게 달라지는 것인지를

예측해 보는 엑셀 tool을 만들었습니다.



- 기대하는 값과 유사하면

  잘 적용된 광고성과 예측툴일 것이고

- 기대하는 값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실무적으로 무언가를 더 추가하고 수정하는 반복적인 gap을 줄여가는 작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물론 간이 형태로 모든 변수를 반영 할 수 없고
   기업 외부 환경 혹은 정성 평가를 반영할 수 없어
   정확할 수 없지만...
- 간이형태만으로 근사치를 뽑을 수 있을지를 찾고자 합니다


그래서 실제 마케팅, 광고 업계에 분들께
도움을 구하고 지혜를 찾고자 합니다.


- 구글광고 및 페이스북 광고 매체로 구분


- 각 매채 광고 집행 후

  위에서 커스텀 설정값 각 항목별 결과가 반영되도록

  충분한 기간을 두고 성과를 보기 위해  1개월 ~ 36개월을 나열하였고


- 각 기업의 커스텀 설정값(광고집행비, 분야, 성과 등)에서

  광고비 외 각 항목에 어떤 변화를 주었을 때 어떤 결과값을 얻는다는 것

  확인할 수 있도록  미리 32개의 시트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 툴이 잘 맞아서

저희 NOSEO 사업에도 활용이 되고

도움을 주시는 분께도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도움을 주시는분께 이 예측툴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추가로 수정/개선 되는 부분까지 적용도 드리고 
자체적으로 커스텀 할 수 있도록 설명도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을 뵙기는 힘들거 같아요

소규모의 분들을 찾아뵙고 시뮬레이션 툴을 좀 더 정비하고

추가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기업에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만나고 싶은 분은 아래와 같이 각 규모별 광고집행한 경험이 있는 기업의 담당자분을 만나 뵙고 싶습니다

* S/W분야 매출

  - 300억 원 이상 규모 2명

  - 100억 원 내외 규모 2명

  -   50억 원 내외 규모 2명

  -   10억 원 내외 규모 2명

  -     3억 원 내외 규모 2명



작가의 이전글 NOSEO(노세요) 베타서비스 오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