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주 Mar 25. 2024

세상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감정일기



회사를 그만뒀다. 얼마 다니지는 않아서 아쉬움도 없고 미련도 없다. 생각보다 일이 금방 구해져서 더욱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 종종 왜 이렇게 살아야 하는지 의문이 들 때가 있다. 최근 더욱 그렇다. 내가 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하리란 사실쯤은 안다. 깊은 고독에 내 몸을 맡겨본다.


전 회사와 다음 회사까지 일주일의 유예기간이 주어졌다. 제법 알차게 쓰겠다고 다짐했지만, 첫날부터 오후 두 시에 기상했다. 밖에는 비가 마치 분무기처럼 챡챡 쏟아졌다. 저런 비를 좋아한다. 비를 맞지만 맞는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는, 그런 하찮은 비를. 그래서 창문을 열고 한동안 밖을 바라보았다. 세상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을까. 그렇기에 이토록 한 사람을 고독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일까. 차라리 비참하다면 죽어버렸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나는 비참하지는 않았다.


언제까지 살아가게 될까? 그 생각만 하면 끔찍하다. 100세 시대라고 정말 100세까지 살지는 않겠지? 부어라 마셔라 내 몸 생각하지 않고 산 지는 꽤 되었다. 이런 몸이라면 60세가 될 때 망가질 대로 망가질 터였다. 그러라고 이짓거리 하는 거다. 나는 오래, 건강히 살고 싶지 않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