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수민 Nov 03. 2023

오늘의 생각 #2

요즘 관심사가 자격증과 아침루틴이라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정말 많은 것에 관심을 두고 있었다.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고 삶도 인생도 단순하게 살고 물건도 간소하게 가지고 살려고 하는데

내 삶은 그렇게 단순하지는 않는 것 같다.


요즘 관심사를 하나씩 하나씩 곱씹어보았는데 내 자신이 놀랄 정도로 너무 많았다.

이렇게 많은 것에 관심을 두면서 하나씩 이뤄가고 있는 내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자격증준비와 아침루틴은 물론, 곧 다가온 친구생일 날엔 무엇을 준비할 지 고민하고,

헬스와 런닝과 등산과 건강한 식사, 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쓸지,

읽고 있는 책을 삶에 적용하는 것과 그리고 앞으로의 읽을 책들과 앞으로 쓸 글 들.

아직 마음속에 완전히 정리되지 않은 지나간 인연과

따뜻하고 다정한 사람이 되는 것과 너그런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

새로운 인간관계에 대한 나의 태도와 자세를 돌아보고,

신앙과 삶의 철학에 대한 고뇌,

일터에서의 나의 몫을 해내는 것. 등등등...


그런 것들이 나의 삶의 핏줄이 되고 살이 되고 숨이 되어 살아지고 있구나 생각이 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의 생각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