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OSTO LAB Sep 11. 2017

가을에게 기대는 마음

영화 <500일의 썸머>와 관련하여


유난히 힘들었던 여름이었다.

너무 덥고 습한 날씨 때문도 있었지만,

관계에 대한 상처가 아물지 않은 채 누군가로 인해 다시 벌어졌다.

그리고 몇년동안 꿈에서 나를 괴롭히는 당신도 여전히 싫었다.

자존감이 낮아지니 주변 사람들이 모두 떠나가는 것 같았다.

이 세상에 나 혼자 덩그러니 놓여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 무엇도 위로가 될 수 없었다.


9월이 왔다. 날씨가 제법 선선해졌다.

나름 시간이 지났다고 상처는 다행히 아물어가고 있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집중하다보니 마음의 진정도 되는 듯 하다.

그리고 변덕스럽게도 다시 관계에 대한 희망을 품게 되었다.

사람에 지쳤으면서 사람에게 또 기대게 된다.

참 이상하고 부끄러운 마음이지만,

가을이라는 계절에 기대어 다시 꿈을 꾼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