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비기 Dec 22. 2022

[프레젠테이션 Tip] 길을 잃은 당신에게

Tip. 41~45

41. 디자인 메인 요소

가장 쉽고 빠르게 디자인 콘셉트를 확정 지을 수 있는 방법은 디자인의 메인 요소를 정하는 거예요.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콘셉트는 이미지형, 텍스트형, 일러스트형으로 크게 나눠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틀의 디자인 포인트를 어디에 둘 지 메인을 정하고 확실하게 밀고 나가는 거예요. 그러면 나머지는 그냥 거들 뿐이죠. 좀 더 상세하게는 이미지형이라면 이미지를 배경으로 쓸지, PNG를 쓸지. 텍스트형이라면 키워드로 쓸지, 문장형으로 쓸지, 영어로 쓸지, 한글로 쓸지. 일러스트형이라면 단순 도형이나 선을 쓸지, 화려한 스케치형을 쓸지 등으로 확장시킬 수 있어요.


42. 디자인 벤치마킹

영감이 필요하신가요? 디자인 영감은 많이 보는데서 시작합니다. 아시다시피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이기 때문에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디자인 톤, 색, 어떤 그런 느낌적인 느낌 등을 많이 보고 캡처&저장하세요. 그리고 모아둔 모든 이미지들을 나란히 놓고 무브보드를 만들어 보세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디자인의 전체적인 스타일 방향을 제시해 줄 거예요.


43. 대비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에서 가장 추구하는 것은 '쉽고 간단하게'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바로 '대비하기'예요. 대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디자인 기획이 중요합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대비되는 모양, 색, 이미지를 이용한다면 고급기술을 이용하지 않아도 센스 있는 고퀄리티의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어요. 


44.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에 동영상을 이용한다면 이미지보다 훨씬 강력한 임팩트를 전달할 수 있죠. 동영상을 배경으로 이용하거나, 스토리가 있는 영상을 사운드와 접목해서 청중을 압도하는 등의 방법으로요. 제작과정은 쉽지 않지만 그 효과를 따지자면 충분히 투자할 만한 요소입니다. 물론 파일 용량이 거대해지는 점과 프레젠테이션 실전 중에 생길 수 있는 재생오류 등의 위험을 감수해야 하기에 완벽한 리허설과 점검은 필수입니다. 


45. 전문가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있다면 아마도 그건 중요한 타깃과 마주하는 결정적인 상황일 거예요. 안타까운 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면서 길을 잃고 맙니다. 디자인을 제대로 전달할 수 없다면 프레젠테이션 전문 회사(예: 노비기슬라이드)에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또 다른 눈물겨운 밤을 보내지 않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거거든요. 마치 이전부터 함께 해온 한 팀인 것처럼요.



to be continued...

ㅃㄴ2~


작가의 이전글 [프레젠테이션 Tip]청중은 당신의 밤샘에 관심이 없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