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lis Jang Aug 04. 2020

뉴욕에서

뉴욕에서 


유람선을 탔다. 자유의 여신상도 보았다. 내내 혼자 밥을 먹었다. 모르는 사람에게 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했다. 쇼핑을 위해 같은 백화점을 3번 갔다. 하루에 20킬로미터를 걸었다. 한낮이 되어서야 일어났다. 허드슨 강을 달렸다. 추웠다. 숙소 주인은 영어가 서툴렀다. 빨간 딸기가 싱거웠다. 사람들이 빨리 지나갔다. 어떤 곳은 무서웠고 택시는 너무 비쌌다. 





뉴욕에서 2

센트럴 파크를 가지 못했다. 마차를 구경했다. 7시에 여는 카페에서 베이글도 먹지 못했다. 피자는 먹지 않았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지나갔다. 다리가 아팠다. 뮤지컬은 보지 않았다.  지하철에서 그림 한 장을  받았다. 친구는 사귀지 않았다. 도서관에 갔다. 어떤 꽃도 발견하지 못했다. 명랑하지 못했다. 

이전 14화 친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