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해야 하는 것과 지켜야 하는 것
2024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에 지금보다 나아진 마케팅 환경을 기대하는 마케터 여러분께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가 만든 강의 프로그램입니다. 평소에 디지털 마케팅이 전통적인 마케팅의 대안으로 인식되는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에 회의적이었습니다. 스킬이나 방법론의 하나인 디지털 마케팅과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혹은 브랜드 전략은 다른 접근입니다.
디지털로 소비자 행동과 소비자를 둘러싼 외부환경이 변했으니, 마케팅도 이에 대응해서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하는 영역이 있고(미디어 믹스,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방법, 고객 관리방법 등), fundamental 영역이어서 더 강화해야 하고 변하면 안 되는 코어 영역이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소비자 밸류 등과 같은 영역입니다.
따라서 이런 배경을 인지하고 체계적인 접근 방법으로 현재 미국, 유럽에서 매우 핫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론인 스토리텔링과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 그리고 고객 경험 설계가 교육의 주요 내용입니다. 이는 하버드 비즈니스 온라인 스쿨의 커리큘럼도 유사합니다. (검증 완료!)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의 명: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전략
강의 대상:
신생 브랜드들의 출현으로 기존 고객 이탈이 우려되는 브랜드 담당자
신규 브랜드 출시를 준비하면서 차별화가 고민인 마케팅 담당자
2024년 알찬 마무리를 하고 싶은 마케터
3. 강의 구성-
디지털이 가져온 마케팅 위기와 기회
1-1. 마케팅 위기
1-2. 변해야 하는 것과 지켜야 하는 것
1-3. 새로운 대안들
브랜드 스토리텔링
2-1. 스토리텔링 배경
2-2. 스토리텔링의 파워
2-3. 스토리텔링 방법론과 성공사례
2-4. 스토리텔링 응용방법
브랜드 커뮤니티
3-1. 브랜드 커뮤니티 혜택
3-2. 성공적인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과 운영방법
3-3. 성공 사례
고객 경험설계와 CONTEXT
4-1. 고객 경험이란 무엇인가?
4-2. 고객 경험 설계방법
4-3. 소비자 구매 맥락이란
4-4. 사례들
5. 강의 일정: 11월 20일(수), 21일(목) 19:00-21:30분 (각각 2시간 30분, 총 5시간) 라이브
6. 강의 방법: 라이브 클래스
7. 수강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