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핀 Jul 17. 2017

예민함에 대한 고찰

비교금지!

남들은 다 괜찮아보이는데

저만 예민한 것 같습니다

제가 비정상일까요?


우선

정상 비정상이란 기준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누구의 눈엔 정상인 것이

누구에겐 비정상일 수 있어요


내가 비정상인지

의문이든다는 것 자체는

결국 기준이 내가 아닌

타인이란 것입니다


그리고 나보다 타인이 더

좋아보인다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나는 나 자신일 뿐이며

타인은 타인일 뿐이에요


남이 좋아보인다고해서

자신을 깎아내리지마세요


예민함 역시 마찬가지에요

내가 조금 더 민감하게 주변을

바라볼 수도 있는 것이지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에요


그러니 예민하다고 스스로를

나쁘게 보지말고, 의심하지도말고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의기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