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은정 Sep 26. 2022

환율 1,423원, 과연 내가 여길 있어야 하는걸까?

원달러미국USD

지수1,423.00 전일대비상승17.00 (+1.21%)


== 

이 환율에 대처하는 자세란?


환율이 한번씩 오를 때마다 걱정하는 친구들의 연락이 온다. 고마운 마음 반, 두려운 마음 반이 교차된다. 과연 내가 지금 여기서 이러고 있는게 맞는걸까? 나는 정말 언제쯤 철이 들려나? 하필 내가 모처럼 이런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왜 이런 일이 터지는걸까.... 누군가는 내게 그랬다. 어쩜 최고조의 환율일 때 지내보는 미국 여행기도 좋은 경험이 될거라고.. 물론 그럴 수도 있겠지만, 내 마음은, 내 진심은 정말 그렇게까지는 경험하고 싶지 않았다는 것. 


인생에 정답이 있을까? 하루에도 수십번의 마음이 바뀌고 마음이 불안하니 괜히 주변의 사람들에게 서운하고, 의기소침해진다. 이런 내자신이 너무 미운 날! 



*사진은 최근의 뉴욕 길거리 풍경! 



작가의 이전글 새로운 기회, 그리고 선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