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은정 Nov 05. 2022

뉴욕 체류 연장 결정

독일에 다녀오니 미국에서의 체류 가능 기간이 다시 6개월 늘었다. 고민끝에, 미국 체류를 연장하기로 했다. 


이곳에서 주어질 나의 기회와 경험을 나는 조금 더 느끼고 배우고 싶다. 내 인생에 다시 오지 않을 소중한 시간이니까. 


뉴욕으로 다시 돌아오겠다며 친구 집에 짐을 던져두고 떠난게 어언 12년 전. 나는 다시 오기까지 12년이 걸린 셈이다. 


지금의 시간에 나는 조금 더 집중하고 싶다. 이곳에서 나의 생활은, 마치 영화 트루먼 쇼의 그것처럼, 문 하나를 열면 다른 세상이 펼쳐지는 또다른 우주이다. 


나는 이 우주가 아직도 여전히 궁금하고 좋다. 

이것이 내가 고민끝에 연장을 결정한 이유. 


다가오는 내 생일과 크리스마스를 이곳에서 보낼 수 있다는 게 또 설레고 가슴이 뛴다... 



*아래의 사진들은 내가 사는 동네의 지금 단풍 풍경



작가의 이전글 프랑크푸르트 세계도서전 참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