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mmer Song Jul 24. 2024

취향이 브랜드가 되는 순간

브랜드의 단어를 찾아보자

나의 취향 카테고리를 샅샅이 뒤져보고, 어떤 부분을 좋아하는지, 그 이유가 무엇인지 디테일하게 기록해 보았다면 이제는 그 취향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성격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다음 이미지는 브랜딩 디자이너의 미팅에 앞서 브랜드의 성격을 키워드로 정리해 본 것이다. 나의 취향을 살펴보니 '나'는 현재의 일상, 라이프스타일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일상의 감도'를 높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되고 싶었고, 구체적으로 나의 큰 관심사인 '수영, 책, 일상'의 아름다운을 발견하는 곳이 되었으면 했다. 브랜드의 성격을 단어로 떠올려보면, 온기, 아날로그, 편안한 일상이 상상되었다. 좀 더 자세하게 브랜드의 결을 정의해 보면, 지적, 세련됨, Timeless, Essential, Rest, Inspiration, Curiosity, Color, Texture, Thyphography 란 단어들을 찾을 수 있었다. 수영과 책에 대한 애정이 일상의 애정으로 확대될 수 있었던 것은 그 두 가지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삶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고 여행, 일상, 문화 등 어떤 삶의 분야에서든지 즐겁게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브랜드를 좋아할 수 있는 가상의 사람들은 지적이고 호기심이 많으며 영감을 찾는 세련된 사람들일 것 같았다. 

 나의 취향을 살펴보며, 내 브랜드의 단어들을 발견해 보자. 내가 꿈꾸는 브랜드를 사람으로 생각한다면 어떤 단어들이 어울릴까?



Q. 내가 꿈꾸는 브랜드를 사람으로 생각한다면 어떤 단어들이 떠오르나요? 생각나는 모든 단어들을 적고, 다시 살펴보며 중요한 키워드를 정리해 보세요.

이전 17화 누구나 할 수 있는 스몰 브랜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