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무료 특강] PM/PO를 위한 프로덕트 분석 입문

성동구 청년일다방과 함께 무료 특강을 진행합니다

by 플래터

PM/PO 취업준비생을 위한 프로덕트 분석 입문 무료 특강을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주 수요일(10/1) 및 목요일(10/2) 이틀에 걸쳐, PM/PO 또는 서비스 기획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및 직무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기술 중 하나인 '프로덕트 데이터 분석'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분석 도구 믹스패널(Mixpanel)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어 2일 차에는 프로덕트 분석의 주요 관점/프레임워크 중 하나인 그로스 레버와 과정/결과 지표와 아하 모먼트의 개념을 살펴본 뒤, 실제 분석 사례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특강은 SQL이나 Python, 빅데이터와 같은 직무의 본질에서 벗어난 기술이나 도구가 아닌, PM/PO로서 가장 중요한 '사용자의 행동'을 이해하여 감이 아닌 데이터를 근거로 기획하고 싶은, 혹은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점을 내세우고 싶은 PM/PO 취업준비생 및 직무 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 준비했습니다.


1일 차 (10/1 수요일)

1. (이론) PM/PO에게 프로덕트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이유
2. (이론) PM/PO가 이해해야 하는 프로덕트 데이터의 주요 개념
3. (이론) PM/PO가 이해해야 하는 프로덕트 분석의 주요 개념
4. (시연) 프로덕트 분석을 위한 도구 믹스패널(Mixpanel) 살펴보기
5. (시연) 예제 데이터셋과 함께 프로덕트 분석 체험하기


2일 차 (10/2 목요일)

1. (이론) 핵심 지표와 그로스 레버의 이해
2. (이론) 과정지표와 결과지표의 이해
3. (이론) 아하 모먼트(A-ha Moment)의 이해
4. (사례) 사례로 살펴보는 아하 모먼트 분석 기획 및 분석
5. (이론) 데이터 분석을 위한 마인드셋


강사 소개


오세규(플래터) | Product Analyst & Growth PM

사수 없이 시작한 기획자, PM/PO, 분석가들을 위한 실전 지식 실험실, 플래터 워크랩을 운영하며 서비스 기획, 제품 매니징, 사용자 행동 분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기획자/PM/PO 취준생 및 전환자를 위한 뉴스레터 ‘플래터 워크랩’ 운영
- 『전략적 사용자 행동 분석』 저자
- 『성장하는 PM을 위한 프로덕트 매니저 가이드』 저자
- 우아한형제들, 네이버 클라우드, 메가스터디 등 기업/기관 실무 교육 다수
- 패스트캠퍼스, 팀스파르타, 코드잇, 코드스테이츠 등 부트캠프 특강 및 멘토링 다수
- 모두의연구소, 인프런, 퍼블리, 요즘IT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 다수


※ 본 도서에서 소개한 내용 중 일부를 다룰 예정이며, 도서를 구매하여 함께 참고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

전략적 사용자 행동 분석.png 전략적 사용자 행동 분석




특강 개요

1. 일정

- 1회차: 10/1(수) 19-21시

- 2회차: 10/2(목) 19-21시

2. 장소: 온라인(ZOOM)* 참여자 대상 ZOOM 링크가 전달될 예정입니다

3. 참가비: 무료


참여 신청 방법

1. 참여링크 접속 ▶ https://forms.gle/54XG3PAqAjKSuPKV9

2. 'PM/PO가 되고 싶다면? 지금 시작하는 프로덕트 분석 입문' 선택

3. 참여자 정보 입력 후 신청서 제출


관련 문의

1. 카카오톡 채널 : http://pf.kakao.com/_HUnxnn 또는 '성동구청년일다방' 검색

2. 메일 : sungdongjobcafe@gmail.com

3. 전화 : 02-3274-9356~7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롤모델보단 레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