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inesam Jun 09. 2022

초록빛 마음을 담은 환경 전시회

함께 그린(Green) 탄소중립 / 상신초유치원


대신 우리 유치원에서 우리만의 환경 전시회를 열기로 하였다.

아이들과 환경을 주제로 그림 그리기 활동을 하던 중이었다. 

한 아이가 우리가 그린 그림을 엄마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하자 다른 아이들은 삼촌한테도 보내고 싶다, 이모한테도 보내고 싶다 하며 자신의 그림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여주고 싶다는 의견을 냈다.  

우리가 그린 그림을 어떻게 보여주면 좋을까 방법을 찾아보던 중, 「제1회 아이코리아 환경 그리기 대회」 안내가 눈에 띄었다.  

“그래 이거야!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환경 그리기 대회에 출품해보자.”

1등은 100만원, 2등은 50만원, 3등은 30만원이라는 상금을 이야기하자 모두 지금 당장이라도 탈 것처럼 “장난감을 산다.”, “엄마 드릴꺼다.“ 하며 행복한 상상을 하였다.  

공모전 발표날 두근대는 가슴을 안고 교사가 먼저 확인한 결과 전원 탈락.  실망하겠지만 결과는 모두 알아야 하니까 이 슬픈 소식을 알려주었다.  

아이들은 상금을 타지 못한 것은 아쉬워했지만, 대신 우리 유치원에서 우리만의 환경 전시회를 열기로 하였다.  

가장 잘 그린 그림에 투표도 해보고,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격려하는 상품도 준비하였다.  

자신이 그린 그림을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뿌듯한 마음도 갖고, 환경을 위하는 마음도 기를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

과연 아래 그림 중 어떤 그림이 뽑혔을까요? ^^



이전 09화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텀블러로 환경 마주보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