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UNJIN Nov 01. 2023

오래전 당신과 나는 어쩌면 진짜

하나의 바다였다고 생각했다.



눈을 감으면 바다가 있는데,

고립된 거대한 바다가.


그곳엔 영원히 침식된 문장과

끝끝내 죽어버린 고백과

감각의 요람과


그 사이를 귀신처럼 배회하는 내가 있었다. 내가.


파도가 치는 마음이 두 개가 있었지.

그 거대한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서서히 다가가

확 빠져 죽어도 좋을, 사랑을 하자.


파도와 파도가 철썩이며 뒤엉키는 그 멀미를 사랑하자.

서로에게 뛰어들어 단 하나뿐인 무언가를 발견하자.

닿아본 적 없는 심해의 깊이를 탐험하자.


가만히 파도 소리를 듣는다.


파도는 당신의 맥박을 닮았고, 더 이상 언어 따위는

종말해도 무관할 이 순간을 닮았고,

부서져도 좋을 심장을 닮았다.


오래전 당신과 나는

어쩌면 진짜

하나의 바다였다고 생각했다.



[ 구겨진 편지는 고백하지 않는다 _ 안리타 ]



< pxhere.com >





매거진의 이전글 판단을 타인에게 의존하지 말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