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분쓰 Jun 28. 2023

[7월] 초1 첫 여름방학 계획세우기

1달간 알찬방학을 보내고픈 부모 마음


7월 중순부터 약 1달간 초1의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여름방학 돌봄신청 부터 방과후수업 시간 이동 안내, 결원된 방과후수업 모집 관련 신청 안내 등

학교에서도 방학을 위한 안내가 한창이다.


나는 저학년때 특별한 여름방학

무언가 집중해 본 여름방학을 보내본 기억이 없었다. 방학이라고.. 무언가 특별했던 기억이 있나?


생각나지 않는다.


그래서 초1 아들을 위해 특별한 방학을 만들어주고자 계획을 세워보았다(물론 엄마 사심 채우기가 크겠지만 ㅎㅎ)



1.몰입할 수 있는 시간 만들어 주기 -> 줄넘기 하기, 아침 저녁 축구 같이 하기

2. 학교 공부 내용 복습해 보기 -> 교과서 다시 보기, 글밥있는 책 읽어보기

3. 물놀이 등 여행 다니기



축구 교실 수업을 1주일에 1번 듣는데,

친구들과 함께 축구시합을 하는 것에 좀 어려움을 느끼는 거 같아, 연습을 많이 해봐야겠다고 생각하였다.


줄넘기는 요즘 가장 재밌어 하는 것으로 본인이 직접 방학때 뛰어가면서 줄넘기 50개를 달성하고 싶다고 하였다.


학교 책을 복습해 나가며 부족한 부분을 확인해보고 풀어보고자 한다.



 이제 곧 2023년 하반기가 다가온다.

하반기가 오면 2024년이 시작되겠지.

시간이 새삼 빠르다는 생각이 든다.


1달간 방학도 알차게 보내고

나도 남은 하반기를 위해 재밌게 보내고

생각할 시간을 가져야겠다.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을 1달간 잘 보내고

하반기에도 즐겁게 학교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초1 화이팅! 방학생활도 화이팅!

작가의 이전글 [6월] 물건를 버렸더니 문제가 사라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