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리플 May 22. 2017

지금껏 몰랐던
인천공항 편의시설

여행자를 위한 시설. 이번 여행엔 꼭 이용해보자.  by 트리플

10년 연속 세계 최고 공항상 수상에 빛나는 그 이름. 인천 국제공항의 명성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만큼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말씀. 공항 내의 편의시설을 만끽해보는 것도 여행의 또 다른 재미다.


#트리플 #인천공항정보 #출국입국정보 #40개도시여행정보 #맛집추천 #관광지추천 #길찾기 #환율

안드로이드 CLICK

아이폰 CLICK



상쾌한 여행의 시작, 무료 샤워실 


비즈니스 라운지의 샤워룸을 이용할 수 없다면 면세구역 안의 무료 샤워실을 추천한다. 수건 한 장이 무료로 제공되며 개별 샤워실이라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 요금 3,000원.


땀나는 여름에 활용하면 좋다.

인쇄가 급할 땐, 무료 인터넷 카페 


E티켓이나 바우처 등 중요한 서류를 미처 인쇄하지 못했을 때는 공항 내 인터넷 카페를 이용해 보자. 간단한 컴퓨터 사용은 무료,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은 유료다. 여객터미널 2층과 탑승동에 총 4개의 인터넷 카페가 마련되어 있다.



호텔 같은 휴식공간, 비즈니스 라운지 


인천 국제공항에는 국내의 대표적인 공항 라운지가 한데 모여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물론, 워커힐 호텔, 신세계, 우리은행 등 유수 기업들이 VIP 고객을 위해 마련한 라운지는 약 10개에 달한다. VIP 고객이나 PP카드 소지자가 아니라면 금액을 지불하고 라운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인천공항 여객 터미널 4층에 위치한 허브라운지는 출국 수속을 마친 사람이면 1인당 35달러에 뷔페식과 음료 및 주류를 제공한다.


PP카드란?


Priority Pass의 약자로 전 세계 1000여 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다. 연회원 제로 운영되고 있는데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 따라서 PP카드 혜택을 주는 국내 프레스티지 신용카드를 신청하는 편이 오히려 경제적이다.

PP카드 혜택


· 전 세계 1000여 라운지 입장 

· 주류를 포함한 무료 음료, 다과 및 비행 전 간식 

· 전용 모바일 앱의 간편한 사용을 통한 디지털 입장 

·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 

· 무료 Wi-Fi 

· 무료 신문 및 잡지 

· 샤워 시설 완비

아시아나 탑승 라운지

인천공항 내 라운지 위치 안내  click



내 집 같은 편안함, Relax Zone 


공항에서 불가피하게 밤을 지새워야 하거나 대기시간이 길 때는 몰려오는 피곤함에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기 마련. 면세지역에 있는 Relax Zone에 가면 누워서 쉴 수 있는 의자가 마련되어있다. 24시간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

출처: 인천시청

추운 겨울, 더운 나라로 떠날 땐? 외투보관 서비스 


겨울철 동남아 등 더운 지역으로 여행할 때 겨울용 두꺼운 외투는 여행기간 내내 짐이 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여행에서 돌아올 때까지 외투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하루 보관료 2000원. 아시아나항공 등 무료 외투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으니 활용하도록 하자.


· 클린업 에어 :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편하게 주차하고 싶을 땐, 주차 대행 서비스


인천국제 공항에 차를 가지고 갔다면 주차를 하는 것도 번거로운 일. 이를 도와주기 위해 주차 대행 서비스가 있다. 인천 국제 공항과 정식 계약을 맺어 안심! 현장에서도 요청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하면 기다릴 필요도 없어 더욱 편리하다. 결제는 차량 수령시에 하니 참고하자.


요금

・ 일반 승용차 : 15,000원・ 경차, 장애인 국가 유공자 : 10,000원


알아두면 좋아요!

・ 관련 카드 및 쿠폰을 가지고 있으면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정된 장소 외에서 주차대행을 해주겠다며 접근해오는 것은 불법 업체이니 주의하자 



이외에도 

아이들의 공간, 키즈존


어린 자녀와 함께 인천공항을 이용하게 된다면, 대기시간은 길어지는 만큼 아이들이 무척 힘들어한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키즈존을 가보는 것도 좋다. 면세지역 3층과 4층 동 서편, 탑승동 가는 통로에 위치. (총 6곳) 인천공항에는 3세 이하 유아 및 보호자 임산부가 이용할 수 있는 유아휴게실도 있다. 면세지역 탑승동 연결 지점 등 곳곳에 휴게실이 갖춰져 있다.

이 외 인천공항 추가 정보 확인은 세계 주요도시 여행정보가 가득한 트리플에서 확인하자.

#인천공항정보 #출국입국정보 #40개도시여행정보 #맛집추천 #관광지추천 #길찾기 #환율

안드로이드 CLICK

아이폰 CLICK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


트리플 더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 여행. 여기만 가도 성공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