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커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무 Jul 16. 2024

오늘의 커피

신랑이 1박 2일 출장을 갔어요. 이런 날은 늘어지게 쉬어주거나 친구를 만나야 제맛인데 아침부터 바쁩니다. 못다 한 잡무로 퇴근 후에도 야근 예정이고요. 저는 결혼한 지 이제 3년 차입니다. 평생 결혼은 내 일이 아닐 줄 알았는데 코로나 상황에 몸 사리는 저를 많이 배려해 준 예민남과 어찌어찌 결혼하게 되었네요.


남과 함께 사는 건 첨이라 적당히 맞추며 살아야 할 텐데 아후 너무 맞지가 않아요. 옷스타일, 빨래 시기, 옷 개는 것까지 소소한 하나하나 다 신경 쓰는 꼼꼼이덕분에 상당히 피곤해요. 목마른 사람이 우물 판다고 덕분에 저는 빨랫감에서 약간 해방되었어요. 내가 못마땅하면 네가 해라~


집을 나오기 전 냉장고 빼고 전기코드를 싹 다 뽑아버리고 나왔더니 속이 다 후련해요. 대기전력이 어쩌고 저쩌고 전기코드 꽂아둬도 낭비되는 거 없다고 왜 그렇게 미련하게 구냐는데, 저는 이게 좋거든요. 반찬도 찌개도 먹을 만큼만 덜어먹고, 뭐든 필요한 만큼만. 근데 이 사람은 뭐든 넉넉하게 쟁여두는 스타일이라 베란다가 창고가 되었네요. 편리하기도 하지만 필요할 때 필요한 거 사서 쓰면 되지 굳이 왜,,


그도 제가 답답하겠지요. 누군가와 맞춘다는 건 서로 힘든 일인 것 같아요. 적당히 포기하면 된다는데 적당히 포기하니 스트레스로 살만 찌네요. ㅠㅠ 1박 2일 동안 맘껏 즐겨야겠어요. 오늘따라 할 일은 왜 많은지~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의 커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