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r 19. 2018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제주도편 TOP 12

어서와 제주는 처음이지? 맛집과 관광지 소개할게 - !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한국을 여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얼마 전 프로그램을 통해 국적이 다른 4개국의 외국인들이 제주도를 방문했다죠~? 그들이 다녀온 제주도의 향토 음식과 핫한 관광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한라산



제주도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한라산! 제주섬 가운데 우뚝 솟아있는 한라산의 풍경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많은 여행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답니다~  어리목코스, 영실코스, 성판악코스 등 한라산을 등반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제주여행에서는 한라산을 올라보는 건 어떨까요? 

 



2. 어승생오름



제주에 한라산 다음으로 유명한 자연관광지가 있죠? 바로 오름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방송에 나온 어승생오름은 어승생악으로도 불리며, 어리목 입구에서 등반을 시작할 수 있답니다~ 왕복 1시간 정도로 정상에서는 하늘과 맞닿은 푸른 바다와 함께 제주시의 마을들과 한라산의 산등성이를 볼 수 있다는 사실! 




3. 만장굴



세계적인 동굴 내부의 규모를 자랑하는 만장굴! 신비로운 분위기를 내뿜고 있는 만장굴은 박쥐를 비롯하여 땅지네, 농발거미, 굴꼬마거미 등의 동굴 생물이 서식하고 있는데요~ 인도x이탈리아 친구들이 셀카 삼매경에 빠졌다는 하나라도 놓칠 것이 없는 만장굴 속에서 기념 사진 한 장?!




4. 해녀체험



외국인 친구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해녀체험! 제주도의 상징적인 직업인 해녀는 전세계적으로 한국과 일본에만 존재하는 문화랍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날, 제주의 푸른 바닷속을 해녀체험으로 함께해보세요^^!




5. 제주민속촌



제주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있는 낭만 여행지 제주민속촌! 서귀포시 민속해안로에 위치해 있는 제주민속촌은 100여채에 달하는 전통가옥들과 전문가들의 고증을 통해 탄생한 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진행되는 제주민속촌에서 진짜 제주를 만나보세요!  




6. 카트체험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주도 카트체험! 인도친구들이 신나게 스피드를 즐기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기도 했다죠? 카트체험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은 체험장 중 하나랍니다^^!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제주에서 카트게임 한 판? 고고!    




7. 해물탕



제주의 신선한 해물을 듬뿍 담아 내놓는 해물탕! 제주의 해안도로를 달리다보면 해산물이 가득 담긴 수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제주의 해물탕은 산낙지와 전복이 가득 들어가 외국인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내 해물탕 맛에 흠뻑 빠졌다는 건 안 비밀!  




8. 몸국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몸국은 고기 육수에 불린 모자반과 돼지고기를 잘게 찢어 끓인 국이랍니다~ 왜 몸국이야? 라고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모자반을 제주에서는 '몸'이라고 불러 몸국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니 참 신기하죠? 취향껏 고춧가루를 살살 풀어먹어도 맛있는 몸국! 한번도 맛보지 않으셨다면, 이번 여행 먹방리스트에 추가!




9. 전복죽




제주 해녀들이 직접 따온 전복을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내장과 함께 푹 끓여낸 전복죽! 많은 여행객들이 아침으로 든든하게 챙겨먹는 베스트 메뉴인데요^^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 오신 분들에게 최고! 함께 고등어 구이나 갈치구이를 곁들이는 것도 굿~! 




10. 갈치국



갈치국? 이름만으로도 생소하게 느껴지는 갈치국은 갈치와 함께 갖은 야채를 넣어 보글보글 끓여낸 국이랍니다~ 구이나 조림이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비리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막상 맛보면 칼칼하고 깔끔한 국물에 외국인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만큼 전혀 비릿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사실! 




11. 해물파전



제주산 해물이 가득 들어간 해물파전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인기 메뉴였죠~? 바삭바삭한 부침개를 젓가락으로 찢어 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다른 메뉴들이 나오기전에 동이 나버린 해물파전! 메인메뉴에 사이드로 시켜먹어도 좋고, 봄비가 내리는 날엔 해물파전을 메인으로 두고 제주막걸리 한 잔도 좋겠죠~?




12. 흑돼지구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친구들의 마지막 밤을 장식한 흑돼지!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라지요? 연탄에 흑돼지를 노릇노릇하게 구워 멜젓에 찍어 먹으면 제주도 먹거리 여행은 끝이라고 볼 수 있을만큼 맛좋은 흑돼지^^! 흑돼지 특유의 쫀득쫀득함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제주도로 오세요^^!  



제주를 말하다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에서 즐기는 컬러밤 축제! 아일랜드 페스트 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