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Oct 30. 2020

천아계곡 제주의 붉게 물든 단풍

제주도 천아계곡


천아계곡에 제주의 형형색색한 매력을 가진 단풍들이 쫙~ 펼쳐져 있네요.

가을을 가득 머금은 형형색색한 천아계곡! 제주를 즐기기 위해서 오신 관광객들이나 도민들이 단풍 나들이 하기 좋은 장소로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예요.

제주에서는 흔히 단풍 구경하기 힘들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제주도 천아계곡에서는 매년 이 맘 때는 붉게 물든 단풍을 구경하실 수 있으세요.

아직까지 천아계곡 전체가 붉게 물들지는 않았지만 나름대로 형형색색한 매력이 느껴지고 있어서 다양한 색상의 단풍들도 꽤 매력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초록,노랑,주황,빨강 다양한 색상의 단풍들이 주는 매력을 사진 한장에 찰칵! 

천아계곡 전체가 붉게 물든 단풍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11월 초쯤에 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지금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사진도 찍고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산책을 하시는 모습들이 눈에 종종 보이네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어하시는데, 한라산 둘레길에 위치한 천아계곡은 맑은 공기와 야외에 탁 틔인 경치들이 눈을 호강시켜주네요.

천아계곡은 '천아수원지' 표기되고 있는데, 제주도 한라산둘레길 코스로 오시면 찾으실 수 있으시구요. 입구에서부터 약 2.2km 거리이며,길들이 잘 만들어져 있어 일반적으로왕복 1시간 가량 소요되고 있어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부담스럽지 않은 코스로 산책 나들이 겸 오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시즌쯤 되면 많은 사람들이 천아계곡에서 단풍구경하기 위해서 오시게 되면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그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

한라산둘레길에 위치한 천아계곡은 공기가 맑아서 상쾌한 기분과 단풍으로 붉게 물든 계곡 전체를 바라보면 몸도 마음도 깨끗해지면 코로나19도 날려버릴 수 있을 거 같은 기분이 얍!!

천아계곡에서 단풍을 구경하고 내려오는 길은 우거진 숲길을 통과하는데 나무들이 둘러싸고 있어서 자연의 기운을 얻으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걷는 기분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이 아름다운 천아계곡에서 힐링도 하고 자연의 기운을 팍!팍! 얻고, 한라산둘레길 위치도를 참고하여 그 외에 다양한 코스를 통해 힐링되는 나들이가 되었으면 해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 제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