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베 Nov 02. 2018

D-034 생일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각각 매일 장소 하나씩을 추천합니다.

생일날, 괜스레 설레죠. 뭔가 특별한 곳에 가서 시간을 보내고 밥을 먹어야 할 것 같규..ㅎㅎ
생일을 맞이한 당신! what is you pick place!




아쿠아리오 (청담점)

굴과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곳인데, 루프탑 같은 공간이 숨겨져 있는 거 같더라고요. 직접 가보진 못했지만, 생일같이 특별한 날에 신선한 해산물과 샴페인.. 한 잔 하면 없던 썸도 생길 것 같은 로맨틱한 공간이라 추천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알고 보면 공항이 놀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아요. 무엇보다.. 비행기 출도착 시간표를 보며 다음에는 어느 행선지를 갈지 즐거운 상상을 해보고프네요. 물론 항공권을 생일선물로 받는다면 가장 좋음! ㅎㅎ


노량진수산시장

생일에는 그냥 멋있는 곳보다 이런 데서 해산물을 와구와구 먹고 싶습니다.


시그니엘

호텔 투어 좋아하는데요. 아직 못 가봤습니다. 높은 곳에서 놀고먹고 자면 어떤 기분일지 궁금하네요.


조선호텔 아리아

생일은 역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맘껏 먹을 수 있는 뷔페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날이니 역시 호텔 뷔페를 가야지요! 여러 호텔 뷔페 중 가장 맛있었던 아리아 추천합니다.


다에조

 친구 생일에 가서 밥 사 줬었는데, 제 생일에도 여기서 밥 얻어먹고 싶어요.ㅎㅎ 와인과 맛있는 뇨끼!


UPP

생일 케이크 반입 가능한 곳이에요. 늘 생일이나 기념일에 케이크를 들고 방황했던 적이 많은데요. 케이크 들고 당당하게(?) 들어가 피자 먹으며 생일 파티하고 싶네요!


도쿄 디즈니랜드

7년 동안 생일이 되면 빠짐없이 이곳에 갔어요. 제 생일 시즌은 특히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할로윈 시즌이라 더 분위기도 좋았고, 생일이라고 축하해주는 캐스트들도 있고, 사진도 먼저 찍어주고 그런 사소한 사치(?)를 누릴 수 있어서 평소보다 생일 때 가는 디즈니를 더 좋아해요. 올해는 다른 곳에서 보내겠지만 내년엔 미쿡 디즈니에서 생일을 맞이하고 싶어요.


두마땡

저희 동네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펍인데, 작년 생일 때 갔었고 올해도 갈 예정이에요. 너무 자주 가다 보니 생일이라고 하면 서비스를 많이 주셔서요! 메뉴 다 맛있는데 바질 삼겹살 파스타 제일 좋아해요 저는!


비스트로 드 욘트빌

생일 저녁을 먹기 좋은 프렌치 비스트로! 가격이 좀 나가지만 서비스 훌륭하고 음식도 훌륭하고 / 제가 다녀본 레스토랑 중에 가장 파리 바이브가 많은 곳이기도 하고 / 생일이라고 하면 생일노래 오르골을 틀어주는데 기분이가 좋아져여! 소중한 사람? 혹은 가족? 혹은 소수정예 친구들? 과 가기 좋아요!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기간이라 생일에 맞춰서 함 가보고 싶어요!


스시조

제가 스시를 정말 좋아라 하는데 생일에는 비싼 스시를 먹고 싶습니당.. 여기 가보고 싶어요. 아직 가보지는 못했어요 ㅠㅠ


파리크라상 강남점

사실 맛집은 아니고, 초등학교 때부터 함께해온 16년 지기 친구들과 매년 각 생일마다 꼭 파리크라상 블루베리타르트를 먹어요! 저희끼리만의 의식..?ㅋㅋㅋ같은 거긴 하지만 일단 그걸 넘어서서 블루베리타르트가 너무 맛있어요. ㅋㅋ


포시즌스호텔

처음 생길 때부터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뷔페를 꼭 가보고 싶어요!!!! 두근두근*_* 저녁 먹고 예쁜 방에서 자고 오면 좋겠네요.


바오27

아직 가보지는 못했고 TV로만 봐 둔 곳이에요. '하트시그널2' 김현우-임현주 크리스마스 첫 데이트 장소! 작은 대만식 다이닝 바인데 참 괜찮아 보였어요. 이런 곳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단둘이 맛있는 거 먹으면서 생일을 보내고 싶어요 :)


그랜드워커힐서울

서울에 있으면서 번잡하지 않은 곳에서 쉬고 싶네요. 생일엔 먹는 것보다 좋은 곳에서 쉬고 싶어요~


Guu Izakaya

여태까지 생일을 보냈던 식당 중에 제일 즐거웠던 곳입니다!


시그니엘서울 스테이

롯데월드타워 맛집이라는데 뷰도 좋다고 하네요!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


류큐온천 세나가지마 호텔

생일이 추운 겨울이어서 따뜻한 남쪽에서 보내니까 좋더라고요. 온천도 할 수 있고, 오키나와 여행도 하면서 힐링하면 두배로 좋을 거 같아요.


울프강스테이크

스테이크가 맛있다고 들었는데 아직 못 가봐서 생일에 가보고 싶어요~


스시효

생일 딱히 안 챙기려 하는데 막상 당일 되면 뭐라도 하고 싶긴 하더라고요. 올해는 혼자 스시 오마카세 도전해볼까도 싶네요. 전 한국에선 스시효가 최고인 듯.


신라호텔 더파크뷰

아직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생일을 기회로 가고 싶은 곳입니다. 많이 잘 먹을 자신 있습니다!!!


코메르시우 광장

제 생일이 여름인데, 장소에 관계없이 생일날 어디든 갈 수 있다면, 저 광장에서 밤에 맥주를 마시고 싶습니다. 바다도 잘 보이고 사람들도 활기찬 곳이에요!


라세느

생일엔 호텔 밥(?)이지, 하며 들어왔는데 이미 호텔 리스트업이 쭉 되어 있네요. 그 와중에 중복을 피할 수 있는 롯데호텔 라세느 추천합니다.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로테이션으로 일일 매니저가 됩니다. 주제를 제안하고 주제에 부합하는 장소를 각각 추천합니다. 국내는 카카오맵, 해외는 구글맵 링크를 공유합니다. 추천 사유를 적습니다. 결석자가 생기지 않으면 총 2600개 장소 데이터가 쌓입니다. 힙플, 핫플, 맛집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장소가 추천될 예정입니다.


*24명 출석하셨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D-033 비 오는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