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리클래스 Nov 20. 2022

프롤로그

과연 나도 꿈을 이룰 수 있을까?

엘리클래스입니다. 2019년에 시작된 코로나는 우리 삶에 생각지 못한 많은 변화를 가지고 왔어요.
그중 비대면 활동은 어느새 우리 일상에 당연하게 자리 잡았지요.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늘어나면서 비대면 플랫폼에 대한 관심은 급속도로 높아졌습니다. 우연히 만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와 저의 인연은 그렇게 시작되었죠.
이프랜드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저의 삶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어요.
회사 생활과 육아에 정신없이 살던 워킹맘인 제가 또 다른 나를 찾게 해 주었어요.
평범하게 살아가며 가슴속에 묻어둔 꿈들을 점점 꺼내어 펼칠 수 있게 됐습니다.
저는 다시 10대로 돌아가 가상공간 속에서 걸그룹 ‘이프레젠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요즘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제가 어릴적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일들이 가상 공간에서 일어나고 있었는데요. 이 책에서는 제가 경험한 메타버스 인플루언서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부디 이 책을 접한 모든 독자분들이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