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광녀 Aug 18. 2018

잦은 네일아트로 지쳐버린 손톱 케어하는 법

잦은 네일아트 때문에 상한 손톱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뷰티 크리에이터 화광녀 인사드립니다 =)


여러분은 네일아트 좋아하시나요-?

사실 몇년전만해도 특별한 날이나 휴가철 등 무언가 사유가 생겼을 때만 맞춰서 네일아트를 하고는 했었는데 요즘은 계절이나 특별한 이유가 없어도 하나의 취미생활로 혹은 일상생활 속에 자연스레 포함되어 가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잦은 네일아트는 손톱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적정한 기간을 정해서 손톱이 쉴 수 있는 기간을 정해가며 해줘야하고 쉬는 텀이 생겼을 때는 손톱에 영양을 주는 케어를 꼭~ 잊지말고 해주어야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 화광녀 크리에이터들이 준비한 컨텐츠는 바로 <잦은 네일아트로 지친 손톱 케어법> 인데요.

네일아트를 좋아하고 자주 하는 분들은 오늘 컨텐츠 꼼꼼히 정독해서 손톱 관리 시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1 STEP
손톱까지 핸드크림 발라주기


첫단계는 손톱까지 꼼꼼히 핸드크림 발라주기 입니다!

평소 손을 씻은 후에 핸드크림 바르는건 자주 보는데 손톱까지 발라주는 경우는 극히 드물더라구요.

우리의 손톱은 모발과 같은 단단한 경단백질 케라틴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손톱 속 유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깨진다던지 갈라지는 등 손상이 쉽게 온다고 해요.


특히나 손은 물도 많이 닿고 사용빈도도 높기 때문에 건조함을 쉽게 느낄 수 있는 부위 중 하나예요.

그래서 손 뿐만 아니라 손톱까지 핸드크림을 꼼꼼히 발라 보호막을 형성해주고 수분증발을 막아서 손톱 속 유수분 밸런스도 맞춰주어야 한답니다 =)




2 STEP
적정선에서 큐티클 제거


두번째는 적당하게 큐티클 제거해주기 인데요~


네일아트나 케어등에서 가장 많이 하는게 손톱의 길이와 모양을 다듬는 것과 더불어 손톱 주변 각질인 큐티클을 제거해주는 건데 큐티클을 제거하게되면 손톱이 길고 말끔해보인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큐티클을 지나치게 제거하는 경우는 오히려 관리를 안한 것만 못하게 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큐티클 제거는 어느정도 적정선에서 해주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



3 STEP
신중하게 네일제거하기


세번째는 손톱의 손상 원인 중 하나인 젤네일, 인조네일 제거 관련된 내용인데요.


젤이나 인조네일을 한 후 마음에 들지 않거나 습관적으로 손톱으로 마구 뜯어낸 경험 한 두번은 있으실거예요. 하지만 이 때 젤이나 인조손톱을 무리하게 뜯어내면 함께 붙어있던 손톱 표면 일부도 뜯겨나갈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평소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손톱 손상을 불러 일으킨다는 점!


네일 제거를 원한다면 손톱 위에 리무버를 올려두고 네일이 점점 녹는걸 확인한 후 어느정도 녹았다 싶을 때 큐티클 오일을 손톱에 덧발라 푸셔로 살살 밀면서 제거해주거나 아세톤이 함유되지 않은 리무버를 통해 최대한 자극없이 제거해줘야 한답니다! =)



4 STEP
네일 영양제 챙기기


마지막 관리법은 손톱에도 영양제를 챙겨주는거랍니다~


손톱 상태가 손상되어 있고 얇아진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네일시술을 하거나 방치할경우 손톱의 손상이 계속해서 심해질 수 밖에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네일케어제, 영양제, 트리트먼트 등을 꾸준하게 발라서 손상된 손톱에 영양을 넣어주는게 가장 중요해요!


이렇게 2~4 주 정도 영양이 지속 공급되면 손톱이 빠르게 회복되는것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손톱이 회복되었다고 해서 또 곧바로 네일을 진행하는게 아니라 손톱이 쉴 타이밍을 주기적으로 주어야 한다는 점 절-대 잊지마세요 =)










작가의 이전글 바르고 자기만 해도 꿀피부 완성! 슬리핑 팩 BEST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