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에 상관없이 도전 가능한 오버롤룩
5월 중순인데 여름 느낌이 물씬 나네요. 조금 더 더워지기 전에 활용하기 좋은 스타일링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아이템은 오버롤(일명 멜빵바지)인데요. 이건 초등학생이나 입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사실 그렇지 않답니다. 귀엽게 혹은 여성스럽게 연출하는 법, 소개해 볼게요!
첫 번째 룩은 보이쉬한 오버롤 + 사랑스러운 블라우스의 조합입니다. 보이쉬한 오버롤은 뭘 입어도 자칫 꼬꼬마처럼 보이기가 쉽지요. 보통 많이 연출하시는 것이 흰색 티셔츠나 스트라이프 티셔츠 이실텐데요. 의외로 사랑스러운 티셔츠나 블라우스도 잘 어울린답니다. 저는 칼라에 러플이 달린 블라우스를 선택해봤는데요, 한 가지 팁을 드리면 목 주변이 디테일이 많은 옷을 입으실 때는 위처럼 머리를 올려 묶어야 답답해 보이지 않아요! 그리고 양말에도 살짝 러플이 달린 것으로 선택해 보았는데요, 이런 작은 디테일이 룩의 완성도를 더 높이는 것 같아요. ^^
이번에는 매우 심플하면서 시원해 보이는 룩입니다. 제가 사랑하는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활용한 스타일링인데요. 어깨끈이 폭이 좁고 앞부분이 살짝 내려간 디자인의 오버롤을 선택해서 캐주얼하지만 보이쉬하지 않고 귀여운 느낌이 나는 룩입니다. 여기에 가방이나 신발을 그림처럼 귀여운 것으로 선택해준다면 사랑스러운 느낌이 더해지겠죠? 조금 더 더워지면 같은 느낌의 반팔 티셔츠를 매치하시면 비슷한 룩이 됩니다.
마지막은 멋진 언니 느낌의 룩입니다. 요즘에는 오버롤이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오는데요, 위 그림처럼 허리를 강조한 스타일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조합이 심플하고 몸의 선이 적당히 강조된 디자인의 오버롤에 오프숄더(한 쪽 어깨만 내리는 게 멋스러운 거 같아요.) 티셔츠를 함께 매치하는 거예요. 거기에 사랑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반다나로 머리를 묶어주고 올림머리를 하면 짠~ 너무 예쁘지 않나요?^^ 거기에 색 매치가 시원한 느낌의 가방과 신발을 함께하면 깔끔한 스타일로 마무리하실 수 있어요.
메일 : kimpyogo@naver.com
인스타그램 : @kimpyogo_oo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