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롱 Nov 17. 2020

서른이 되기 전에, B430

언젠가는 기록하고 싶었다. 서른 전에 저지른 일상의 작은 도전들을.

스물 다섯 봄과 가을 사이. 

첫 사회생활을 시작했고 격렬하게 사귀었던 남자친구와 헤어졌다.

뭘 해도 재미가 없었고, 전보다 더 쉽게 우울해졌다.


입만 열면 징징대던 날 보던 친구는 어떤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며칠 전에 어떤 책을 추천받았어, 인생이 너무 재미없었던 나이 든 기자가 일주일에 한 번 씩 살면서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일을 하고 그 경험을 엮어서 만든 책 이래. 우리도 그런 거 해볼래?'


순간 의욕이 생겼다.

모든 게 싫었던 그 시기의 나에게 유일하게 싫지 않은 제안이었다.

그렇게 서른이 되기 전에 한 달에 한 번, 한 번도 해보지 못한 것들에 도전하는 나의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이름하여 서른이 되기 전에, B430.(비포 써리 또는 비사삼공이라고 읽는다.)




    그로부터 약 2년이 지난 지금, 프로젝트를 제안한 친구는 비포 써리의 존재를 잊은 지 오래인 것 같다. 나 역시 무언가 계획을 하고 도전하는 것보단 어쩌다 보니 난생처음 하게 되어 버린 일들을 적어두는 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주말을 남들보다 조금 더 열심히 살다 보니(?) 한 달에 한 번씩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마련이었고, 비포 써리 덕분에 내 20대의 미숙한 경험들을 차곡차곡 쌓아둘 수 있을 것 같다.


쉰 세번의 새로운 도전을 지난 스물아홉 끝자락의 나는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