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다 김춘식 Dec 14. 2023

제주도는 언제나 옳다 하지만

A항공사 마일리지 소멸 경고, 마땅히 가야 하는 곳 제주. 쉽게 갈 수도 있지만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이 조금 나는 곳이도 하다.


돈이 없으면 여행을 하지 말라는 몹쓸 사람의 충고를 충실히 받아들여 주머니 지갑 사정은 잠시 잊고 비싼 맛집을 찾아 나섰고, 어느 때쯤  저녁노을이 붉게 반영되는 바다를 보았고, 선선한 바다 공기로 마음을 깨끗하게 정화되기를 바랐다.


조금의 여유와 높은 한라산 하늘을 마음껏 볼 수 있었던 것은 순전히 작은 애와의 여행 덕분이었다. 지난 여정의 돌이켜 보면 매달려 살아 있는 귤과 레몬의 감촉이 차가웠다는 기억은 오래도록 남을 것 같다.


돌아온 일상, 한산한 겨울 바다와 하늘 그리고 주렁 달린 귤을 다시 볼 수없을 지도 모르겠지만 따스한 추억을 간직하였다. 이제 겨울 제주를 기억창고 깊이 저장해 두었다 종종 꺼내 소환 할 수 있게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초딩과도 대화가 되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