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Apr 16. 2024

기업 연말파티의 바로미터

기업 연말파티는 이래야 합니다.


2023.12.12


아고다 측에서 상반기에 이어 기업 연말파티까지 의뢰주셔서 행사 다녀왔습니다!

이번 연말파티는 레트로 컨셉 요청을 받고 1980년대로 떠나보았습니다. 



그 어떤 공간도 포토존으로 변신할 수 있다.


아고다 연말파티는 서울의 한 호텔의 홀을 대관하여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홀 내부에는 약 300여석의 자리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포토존을 설치하기에 협소하다는 판단이 내려졌습니다. 

그래서 층을 들어서자마자 테이블을 놔둬 리셉션을 마련하고 아치형 장식물을 세워 공간을 분리해주는 느낌을 냈습니다. 

그 바로 뒤 아고다의 시그니처 색을 사용하여 제작한 폼보드를 벽과 바닥에 설치하고  캐릭터 폼보드를 놓아 귀여운 느낌을 살려줬습니다.

실제 아고다 측 참여자분들께서 행사 컨셉에 맞게 '레트로'로 의상을 입고 오셔서 더욱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내부에 들어오자마자 한껏 더 흥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야광 머리띠와 팔찌, 추억의 대왕 리본 머리띠 그리고 형형색색의 선글라스를 비치했습니다.

예상대로 소품들은 불티나게 소진되었고 모두들 아이처럼 좋아하며 사진 찍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그 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테이블에는 아고다 로고픽과 시그니처 색을 활용하여 벌룬 센터피스를 놓아주었습니다. 

그러나 딱 두 테이블은 이들과 달랐는데요,  그 이유는 신입사원 테이블이라서 환영과 신입사원들끼리의 사교를 목적으로 두었다고 합니다.




이번 아고다 연말파티는 조민성MC님이 이끌어가주셨습니다. 

아고다 관련 단체 퀴즈, 노래경연, 팀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때 자칫하면 진행이 뚝 뚝 끊기거나 연출팀과 소통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조민성 MC님이 쌓아온  경력과 그동안 리얼플랜과 맞춰온 합 덕분에 아주 매끄럽고 재치있는 진행이었습니다.




간단한 게임과 회사 연혁, 2023 성과 발표 이후 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열 끝! 흥 200%로 모두 끌어 . 올려 ~ !


식사시간 이후 노래 경연 대회가 열렸습니다. 사전에 아고다 내부에서 영상으로 지원자들을 받아 예선을 거쳤고 행사 당일 결승이 진행되었습니다.


랩, 팝송,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과 참가자들의 무대 매너까지 완벽했는데요 이는 무대 아래 객석의 매너도 좋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그 어느 참가자 하나 빼놓지 않고 격한 호응과 응원 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훈훈해졌습니다. 


투표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되었고 무대가 끝난 뒤 바로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무대가 끝난 이후에는 팀 게임이 이어졌습니다. 

게임은 작은 종이컵을 가장 높게 쌓아올리는 팀이 이기는 룰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종이컵을 쌓아올리고, 누군가 주도하며 쌓는 방식을 제안하고, 그러다 컵이 쓰러지고 .. 

그 모든 순간에 웃으며 즐기는 참석자분들을 보며 오늘은 정말 '파티'를 하러 왔다는 것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연말파티의 마무리전, 다양한 럭키드로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호텔 숙박권, 아로마테라피 이용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있었는데요, 자신의 번호가 호명되자 기쁨의 포효를 지르며 힘차게 무대 위로 올라오는 모습을 보며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소중하게 상품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가 만족하는 그 날까지 달립니다 !


이번 행사에서는 유독 운영 스태프와 조민성 MC님의 합이 중요했던 순간이 많았습니다. 

무대에서 조민성MC님이 호명하는 분을 무대 위로 올리거나, 즉각적으로 상품을 전달해야하는 경우, 연출팀과의 소통 오류가 발생한 경우 등 

그들 사이에 중간다리 역할을 해주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행사 시작 전 미리 리허설을 통해 합을 맞췄고 운영 스태프들은 끝까지 긴장감을 놓지 않으며 행사에 임했습니다. 

또한, 행사 중 문제 발생을 대비하여 행사장 곳곳에 운영 스태프들을 배치해놨지만 아무 문제 없이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아고다 연말파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상

스타일링과 운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리얼플랜이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픈파티. 이렇게 준비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