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연말파티는 이래야 합니다.
2023.12.12
아고다 측에서 상반기에 이어 기업 연말파티까지 의뢰주셔서 행사 다녀왔습니다!
이번 연말파티는 레트로 컨셉 요청을 받고 1980년대로 떠나보았습니다.
그 어떤 공간도 포토존으로 변신할 수 있다.
아고다 연말파티는 서울의 한 호텔의 홀을 대관하여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홀 내부에는 약 300여석의 자리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포토존을 설치하기에 협소하다는 판단이 내려졌습니다.
그래서 층을 들어서자마자 테이블을 놔둬 리셉션을 마련하고 아치형 장식물을 세워 공간을 분리해주는 느낌을 냈습니다.
그 바로 뒤 아고다의 시그니처 색을 사용하여 제작한 폼보드를 벽과 바닥에 설치하고 캐릭터 폼보드를 놓아 귀여운 느낌을 살려줬습니다.
실제 아고다 측 참여자분들께서 행사 컨셉에 맞게 '레트로'로 의상을 입고 오셔서 더욱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내부에 들어오자마자 한껏 더 흥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야광 머리띠와 팔찌, 추억의 대왕 리본 머리띠 그리고 형형색색의 선글라스를 비치했습니다.
예상대로 소품들은 불티나게 소진되었고 모두들 아이처럼 좋아하며 사진 찍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그 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테이블에는 아고다 로고픽과 시그니처 색을 활용하여 벌룬 센터피스를 놓아주었습니다.
그러나 딱 두 테이블은 이들과 달랐는데요, 그 이유는 신입사원 테이블이라서 환영과 신입사원들끼리의 사교를 목적으로 두었다고 합니다.
이번 아고다 연말파티는 조민성MC님이 이끌어가주셨습니다.
아고다 관련 단체 퀴즈, 노래경연, 팀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때 자칫하면 진행이 뚝 뚝 끊기거나 연출팀과 소통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조민성 MC님이 쌓아온 경력과 그동안 리얼플랜과 맞춰온 합 덕분에 아주 매끄럽고 재치있는 진행이었습니다.
간단한 게임과 회사 연혁, 2023 성과 발표 이후 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열 끝! 흥 200%로 모두 끌어 . 올려 ~ !
식사시간 이후 노래 경연 대회가 열렸습니다. 사전에 아고다 내부에서 영상으로 지원자들을 받아 예선을 거쳤고 행사 당일 결승이 진행되었습니다.
랩, 팝송,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과 참가자들의 무대 매너까지 완벽했는데요 이는 무대 아래 객석의 매너도 좋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그 어느 참가자 하나 빼놓지 않고 격한 호응과 응원 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훈훈해졌습니다.
투표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되었고 무대가 끝난 뒤 바로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무대가 끝난 이후에는 팀 게임이 이어졌습니다.
게임은 작은 종이컵을 가장 높게 쌓아올리는 팀이 이기는 룰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종이컵을 쌓아올리고, 누군가 주도하며 쌓는 방식을 제안하고, 그러다 컵이 쓰러지고 ..
그 모든 순간에 웃으며 즐기는 참석자분들을 보며 오늘은 정말 '파티'를 하러 왔다는 것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연말파티의 마무리전, 다양한 럭키드로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호텔 숙박권, 아로마테라피 이용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있었는데요, 자신의 번호가 호명되자 기쁨의 포효를 지르며 힘차게 무대 위로 올라오는 모습을 보며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소중하게 상품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가 만족하는 그 날까지 달립니다 !
이번 행사에서는 유독 운영 스태프와 조민성 MC님의 합이 중요했던 순간이 많았습니다.
무대에서 조민성MC님이 호명하는 분을 무대 위로 올리거나, 즉각적으로 상품을 전달해야하는 경우, 연출팀과의 소통 오류가 발생한 경우 등
그들 사이에 중간다리 역할을 해주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행사 시작 전 미리 리허설을 통해 합을 맞췄고 운영 스태프들은 끝까지 긴장감을 놓지 않으며 행사에 임했습니다.
또한, 행사 중 문제 발생을 대비하여 행사장 곳곳에 운영 스태프들을 배치해놨지만 아무 문제 없이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아고다 연말파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상
스타일링과 운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리얼플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