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바이더 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네스트 Aug 28. 2018

후회하지 않을
스마트모빌리리티 액세서리 추천 10

헬멧부터 블랙박스까지 알차게 담았다.








소비는 소비를 낳는다. 에어팟을 산 친구는 실리콘 케이스를 사더니 이제는 키링을 사 모은다. 마치 전동킥보드를 처음 사고 헬멧과 스마트폰 거치대, LED 라이트를 사고 또 사던 내 모습을 보는 것 같다. 이제는 전동킥보드 액세서리를 구입하려는 사람에게 자신 있게 리스트업 하여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을 정도이다. 꼭 필요한 액세서리부터 있으면 100%의 만족을 보이는 실용적일 아이템까지 바이더가 엄선한 스마트모빌리티 액세서리 10가지를 소개한다.










고글 빈티지 헬멧

https://goo.gl/X58soE / 15,000원


맨몸으로 약 25km/h의 속도로 달리며 바람과 맞서는 라이더들에게 안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특히 헬멧은 두말하면 잔소리. 헬멧을 쓰지 않으면 전동킥보드에서 내려와야 한다. 그래서 진정한 라이더들은 헬멧을 통해 자신의 멋과 개성을 드러낸다. 가장 우선은 머리를 보호하기 위함이지 역사적으로 그들만의 헤리티지를 잘 나타내 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특히 바로 이 고글 빈티지 헬멧은 빈티지한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고, 해가 지날수록 잘 숙성된 와인처럼 라이더를 닮은 고풍스러운 아이템으로 거듭날 것이다.










HJC CL-2 Solid 헬멧

https://goo.gl/Ljc3FL / 49,000원


국내 헬멧 제작 업체인 홍진크라운은 국내 1등 업체임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더 인정받는 헬멧 제작업체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품질은 말할 것도 없고, 뛰어난 도색기술과 색감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주행풍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 라이더의 피로를 줄였으며, 4가지의 사이즈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헬멧과 함께 바람이나 벌레로부터 안면을 보호해주며 원터치 분리가 가능한 전면 쉴드까지 추가 구매할 수 있으니, 헬멧 구매를 고려하는 자들에겐 최적의 선택이 아닐 수 없다.









제노믹스 휴대폰 거치대

https://goo.gl/E69xeJ / 13,900원


국내 시장에서 인정받는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출시는 제노믹스사에서 출시한 휴대폰 거치대이다. 다른 거치대와 다른 강점은 양쪽의 결합부가 탄성이 훌륭한 C 모양의 홀더로 되어 있다는 점. 덕분에 전동킥보드 핸들바는 물론 자전거 손잡이 등에도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자가용의 송풍구나 유모차 등 원통형 기둥 어디든 거치할 수 있다. 미끄럼 방지 코팅으로 완벽한 그립력을 보여주며 360도 회전으로 편리한 가로, 세로의 방향 변경이 가능한 다용도 휴대폰 거치대이다 









액션캠 게릴라 PRO-8000

https://goo.gl/uD2eBm / 54,800원


전동킥보드 라이더들이 블랙박스용으로 사용하거나, 동호회 주행 기록 등으로 많이 찾는 액션캠. 그러나 가격대가 높다보니 액션캠이 첫 구매라면 값어치만큼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구매를 주저하게 되곤 한다. 그런 라이더를 위해 준비한 가성비 액션캠 게릴라 PRO-8000. 5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지만 4K UHD의 초고화질을 자랑하며 170도 광각 와이드 앵글 렌즈로 더 넓은 시야의 촬영이 가능하다. 기본 제공되는 방수 하우징을 씌우면 30M 방수 기능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빗길 라이딩도 무섭지 않다. 게다가 수 십 가지의 구성품도 별도 구매 가능하니 알차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하다.










몬스터라이트 퀀텀 ML2400QT

https://goo.gl/RqB7oX / 39,000원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출시되지만, 실주행을 해보면 시야 확보도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럴 때 추천하는 제품, 어둠을 집어삼킨다는 모토를 가진 초강력 LED 라이트다. 특히 라이트의 생명인 LED 모듈의 경우 국내에서 CREE사 LED 중 가장 밝은 모듈로 알려진 U3 LED보다 더 밝고 선명해진 CREE XP-L V6 LED가 적용된 강력한 라이트다. 밝기는 최대이지만 발열은 최소화하여 전 세계적으로 판매량이 급부상한 LED 모듈을 탑재했다. 이 퀀텀 제품은 몬스터 라이트 5형제 중 맏형으로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갖춘 최고의 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핸들바 거치대 HC365

https://goo.gl/q8Uf6C / 10,500원


어떤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거치를 보장하는 핸들바 거치대다. 스마트 모빌리티, 자전거, 오토바이 등 핸들바에 흔들림 없이 거치 장착을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최대 6인치 스마트폰까지 거치가 가능하다. 최소 10mm의 프레임부터 최대 48mm의 두꺼운 프레임에도 무리 없이 장착할 수 있다. 더블락 기능이 적용되어 1차로 거치된 핸드폰을 4개 방향에서 고무 패킹으로 추가로 고정해 주니, 주행 중 만날 수 있는 고르지 않은 노면을 달리면서도 단단하게 핸드폰을 거치할 수 있다.








필모아 대용량 텀블러

https://goo.gl/trwoP7 / 29,800원


이런 저런 튜닝을 한 기함급 전동킥보드를 이끄는 터프한 라이더들 사이에서도 암묵적 약속이 있다. 개인 백팩에 텀블러 하나씩 챙겨 다니는 것, 동료의 물을 탐하지 않는 것. 하지만 요즘 같은 날씨라면 라이딩 자체가 힘들기도 하지만 아무리 시원한 물, 심지어 얼음 물이라도 어찌할 재간이 없다. 그럴 때 필요한 쿨 아이템이 바로 이 보냉 끝판 왕 필모아 텀블러이다. 스테인리스 진공 공법을 활용, 외부 온도를 완벽 차단하여 완벽한 보냉 능력을 갖추었다. 900ml의 대용량 사이즈로 이 텀블러 하나만 있다면 올여름 라이딩 끄떡 없다.










코아브 비밀번호 체인 자물쇠

https://goo.gl/TEga9E / 11,000원


전동킥보드 입문 전에는 구입 후 타기만 한다면 좋을 거 같아 보였지만, 막상 가지고 다녀보니 도난에 대한 걱정을 안할 수 없다. 편의점 정도는 대범하게 다녀오기도 하지만, 불안한 마음은 쉽게 가시지 않는다. 이런 불안한 마음을 날려줄 코아브 체인 자물쇠를 소개한다. 강철 와이어로 되어 있어 끊어갈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고, 코브라처럼 자유자재로 휘어져서 공간 제약없이 어디서든 자물쇠를 활용할 수 있다.










지요 GF-31D Floor Pump

https://goo.gl/UAL1xD / 35,000원


추억 속 어린 시절 자전거나 킥보드에 바람이 빠지면 항상 바람을 넣어주던 사람은 아버지였다. 매번 힘들게 넣던 모습을 다시금 떠올려보면 바퀴 공기 주입은 아버지가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인 것 같다. 그러나 다 큰 나이에 아직까지 손 벌릴 수는 없는 일. 힘들이지 않고 원활한 공기 주입을 해주는 제품, 지요 GF-31D 펌프다. 압력 게이지 측정도 가능하니 주행 전 적절한 타이어 공기압을 맞추는 것으로 배터리 효율까지 높일 수 있다는 점. 더 이상 바람 빠졌다고 우울해 하지 말고 간편하게 스스로 해결해보자!











NCUBE Q100 레져 블랙박스

https://goo.gl/teSKQC / 199,000원


일명 '홍진영 블랙박스'라고 불리는 이 제품. 무려 최대 10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해 블랙박스의 용도로 충분한 자격을 이미 갖추고 있지만, LED후레쉬 기능까지 한 번에 잡았다. 강력한 밝기로 야간 가시거리가 10M까지 비춰지며 덕분에 어두운 장소에서도 비교적 선명한 블랙박스 촬영이 가능하다. 녹음기 겸용 기능으로 HD보이스를 기록할 수도 있으며 스마트폰 카드리더기를 별도 구매한다면 즉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기까지 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후기로 검증된 전동킥보드와 전동스쿠터 Best 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