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교육청 Dec 01. 2020

생활 속 빅데이터!

SNS에 내가 갖고 싶은 물건이 광고가 나타나요!

SNS에 내가 갖고 싶은

물건의 광고가 나타나요!

생활 속 빅데이터



SNS를 하다가

어? 이거 내가 전에 봤던 건데?

하는 광고가

나타났던 적 있으시죠?!



이때, 놀라기도 하고

신기해하기도 했을 텐데요.



어떻게 광고가 나타나는 걸까요?

SNS에 내가 갖고 싶은

물건이 광고가 나타나요!



생활 속 빅데이터

"내가 인터넷에 검색한 물건들이

다른 사이트에서도 보여요!"



도대체 이 광고는

어떻게, 왜 보이는 걸까요?



생활 속에서 만나는

빅데이터

함께 알아보아요!

빅데이터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수많은 자료



3V

Volume 데이터의 양

Velocity 데이터 생성 속도

Variety 형태의 다양성



디지털 환경에서 1분 동안

350GB 데이터 업로드

72시간 비디오 업로드

2억 4백만 개 메일 수, 발신

빅데이터와 광고


갖고 싶은 물건을 반복적으로 보게 되면

구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해요.



빅데이터가 마케팅에

사용되는 것이지요!

알아두면 쓸모 있는

빅데이터 지식



빅데이터는 광고뿐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어요.



범죄 예측

범죄자 정보, 동향 등의 자료로

언제, 어디서, 어떤 범죄가 일어날지

예측해요.



감염병 예측

환자 정보, 포털사이트 검색량 등의 자료로

환자 규모와 감염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교통상황 예측

교통량, 교통사고, 유동인구 정보로

통행시간을 단축하고

통행속도를 향상해요.



궁금증이 풀리셨죠? :)


매거진의 이전글 '식빵화폐' 트렌드로 알아보는 물물교환과 화폐의 역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