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금 May 30. 2023

비 오는 날에 쌓이는 빨래더미

그림책 <비 오니까 참 좋다>

건조기를 사야 하나?

쌓이는 빨래의 무게만 틈 내 몸도 무겁다.

얼른 비가 그쳐서 빨래도 빨고, 내 몸도 가벼워지고 싶다.


<비 오니까 참 좋다>  오나리유코 글 / 하타 고시로 그림/ 황진희 옮김  



이번 연휴에는 학교수업도 그림책 수업도 쉬었다.

덕분에 3일 동안 아이들을 위한 시간을 보냈다.

정말 기다렸던 순간이고 여행이 설레는데 몸이 따라주지 않아서 왜인지 속상하다.

▶첫 째날은 함안 당일치기여행.

오전에 나가서 아주 잘 놀고 늦게 들어와 씻기고 재운다.

▶둘 째날은 첫째와 나는 첫째와 친한 친구와 떡 만들기 체험을 하러 가고

둘 째는 남편과 회사사람집에 놀러 갔다 왔다. 좋은 시간이었다.

▶셋 째날은 둘 찌의 생일이라 둘찌가 가고 싶었던

시크릿 쥬쥬키즈카페를 다녀오고 장화를 사고 생일선물을 사고,

장을 본 후에 집으로 와서 아이들 목욕시키면서 집을 치우고 생일상을 차렸다.

아이들을 재우다가 잠들었다가 미뤄왔던 부부독서모임을 하고 책을 좀 읽다가 잤다.

정말 만족스러운 연휴인데 몸이 힘들다.



한 달에 한번 몸이 힘든 날이라 몸이 처지는데

해야 할 일도, 하고 싶은 일도 빨래처럼 쌓여있다.

괜히 비 때문이라는 탓을 하게 된다.

비 오니까 별로다라는 생각이 드니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 오니까 참 좋다>라는 책이 떠오른다.

그래서 첫째의 책장에서 이 그림책을 꺼내서 펼쳐보았다.

오늘 엄마의 마음에 가장 다가오는 장면은 이 장면이다.

무거운 먹구름이 내 앞으로 다가오는 느낌.



비 오니까 참 좋다 에 나오는 노란 티를 입은 아이처럼

비를 온전히 즐기고 비의 소리를 즐기고 비를 마음껏 바라보고 가벼워지고 싶다.


무거운 것은 내 마음일까?

할 일들일까?

정답은 아는데 지금은 알고 싶지 않다.

오늘은 특별히 내 몸을 위해 낮잠을 자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가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