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가는 제목 예시 10개 포함
좋은 제목은 고객의 선택을 받는 제목입니다.
제 아무리 좋은 책도 눈길이 멈추지 않으면 안의 목차를 열어볼 기회조차 받지 못하는 현실이니까요.
핵심 독자가 될 주 타깃층을 떠올려보세요.
지금부터 두 가지를 상상해 보는 겁니다.
1. 주제에 관심 있어하는 핵심독자가 눈길을 멈추게 하려면?
예비 독자가 핸드폰으로 뭔가 하다가, 컴퓨터를 지나다 우연히 0.1초 우리 전자책 제목을 보게 되었을 때 ‘어? 이거 뭐지?’ 잠시 손가락을 멈춥니다. 그 장면을 떠올려보세요. 그럴만한 제목이 좋은 제목입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의 시선을 멈추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거든요.
2. 궁금해서 열어보고 싶도록 하면 이차 성공
시선을 멈췄다면 이제 궁금한데 이거 나를 위한 내용인가? 하는 마음으로 목차 정도 보고 싶어 진다면, 2차 성공입니다. 이때는 제목과 목차 그리고 디자인 요소도 한몫 도와줄 수 있겠죠.
열었는데 전혀 제목과 다른 내용들이었다면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게 될 것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없는 애매모호한 표현들이라도 나에게 맞는 내용은 아니라고 느끼게 되어 이탈하게 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막연한 마음이 크실 테니 가제를 정해두고 시작하고, 주목차에 맞게 글을 쓰다가 최종 제목을 확정 짓는 것도 방법입니다. 쓰다 보면 방향에 따라 수정 보완하고 입에 착 붙는 그런 제목이 나올 때도 있거든요. 얼마든지 글은 고칠 수 있고 고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제목 어떨까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하우, 전문영역 제목 예시
1. 3개월 만에 패션 인플루언서 만들어준 장비 5개(숫자)와 촬영법
2. 하루 10분(시간투자) ~00(전문영역)으로 000(결과) 하는 법
3. 00(노하우) 처음 시작할 때 궁금한 7(숫자로 표현) 가지
4. 5년간 000한(기간/결과 보여주고) 000의(본인 이름/내세울만한 직업 등) 노트
5. 5일 만에(최소투자) 000하기(노하우 바탕한 결과)
6. 100가지 사례포함 000(전문영역) 비법
7. 00출신(신뢰도) 패션 인플루언서가 알려주는 촬영법
8. 저 폰트 뭐지? 30초(구체적 시간) 만에 찾는 노하우
9. 수학 사고력 높여주는 000 총정리
10.00 준비 중이면 알아야 할 용어 0개
전문적인 영역에서의 눈길을 끄는 것은 결국 한 두 문장입니다.
스크롤을 멈추고 자세히 보고 싶게 만드는 싸움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