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에서는 높이 올라갈수록 더 외로워진다.
• 모든 사람들이 당신과 당신의 결정을 좋아하지는 않을 것이다.
• 실패를 피하면 비효율적인 리더가 된다.
• 리더십은 여정이지 단기간에 달성할 수 있는 목표가 아니다.
• 사람들은 당신이 말하는 대로가 아닌 당신이 행동하는 대로 따른다.
• 많은 싸움에 얽매이면 성장 속도가 느려진다.
• 피드백이나 비판을 견딜 수 없다면 리더로서 성장할 수 없다.
• 너무 많은 우선순위에 빠지면 이익이 나지 않는다.
이런 현상들의 대부분은 자기 스스로 선택하고 대처하기에 달려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현상'이다.
by Victoria Repa &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