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엔 역시 시즌 송, 음악과 즐거운 성탄절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겨냥한 다양한 음악들이 나옵니다.
두 번 정도에 나누어 이 계절을 위한 맞춤송을 소개합니다.
그대 생각해줘 나를
하얀 눈을 맞으며 홀로 서 있는 모습을
그리움에 눈물 흘러 내릴 때까지
하얀겨울, 박정현 & 김범수
93년에 발표된 'Mr.2'의 '하얀겨울'은 최근 음악예능프로그램 '슈가맨'을 통해 다시 한 번 리메이크되며 주목 받았죠. 말 그대로 국내 겨울 가요 중 손꼽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노래 잘하는 가수를 떠올릴 때면 늘 언급되는 '박정현'과 '김범수'가 2012년 함께 연말 콘서트를 하며 발표했던 돈스파이크 편곡의 듀엣 버전입니다.
오늘밤 매일 꿈꿔온 고백을 받고 싶어
바로 그 순간 흰 눈이 내리면
상상 속의 Christmas time
Dear Santa, 소녀시대-태티서
역시 크리스마스에는 신나는 노래를 원하는 때가 많죠. 이런 분들을 위한 노래. 한류 걸그룹의 대표격인 '소녀시대'의 보컬 유닛이라해도 좋을 '태티서'가 15년에 꺼낸 카드는 겨울 시즌송입니다. 윈터송에 어울리는 노래와 의상과 분위기가 엮인 뮤직비디오가 시작되는 순간, 크리스마스다! 2015년 겨울 신곡입니다.
넌 나를 사랑했었고
난 너 못지않게 간절했고
그 순간을 놓친 죄로 또 길을 잃고
세월에 휩쓸려
헤매다니는 어리석은 내가 있지
Replay, 김동률
'김동률'이 부르는 크리스마스는 어떨까에 대한 대답으로 2011년 발표했던 앨범 ‘kimdongrYULE’.
'YULE'은 크리스마스를 의미하는 옛 고어로 본인의 이름에 이를 연결해 앨범 이름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신다는 연말이지만 그렇다고 이 계절이 모두에게 즐겁진 않을텐데, 'Replay'는 마치 그들을 위로하는 곡이라 생각이 드는 당시 인기를 끈 음반의 타이틀입니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크리스마스에는 사랑을
당신과 만나는 그날을 기억할께요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김현철
천재뮤지션이란 표현이 아깝지 않은 프로듀서 '김현철', 특히 그는 듀엣곡 등 함께 불러 인기를 얻은 곡도 적지않았는데 이 노래 또한 96년 발표한 '동야동조' 앨범에 임상아와 함께 부른 '크리스마스 이브'라는 제목으로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러브어페어'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 곡은 이 후 여전히 광고나 배경음악으로 자주 들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죠.
우리의 만남은 이제 끝나지만
그대는 영원히 나의 가슴에 남아
이대로 헤어지지만 우리 사랑을
우리 사랑을 잊지 말기로 해
잊지말기로해, 성시경 & 권진아
발라드 대표 주자 성발라 '성시경'이 전하는 겨울 캐롤로 구성된 앨범 'Winter Wonderland'의 보너스 트랙.
이 노래는 '이소라' 1집에서 '이문세'와의 듀엣으로 수록되었던 작사 '장필순' 작곡 '김현철'의 곡으로, 성시경이 겨울 앨범에 맞춰 K-pop 스타 출신의 '권진아'와 함께 노래 불러 인기를 얻었습니다. 노래 잘하는 두 가수의 듀엣곡.
잘 알려진 크리스마스 캐롤 외에도 이처럼 겨울 시즌에 맞춘 좋은 노래들이 많습니다.
그럼 아직 소개 못한 아쉬운 몇 곡을 더 모아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겠습니다 ^^
크리스마스 노래 두 번째 글이 발행되었습니다! 댓글로 요청하신 노래도 함께요 :)
https://brunch.co.kr/@makecake/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