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어닷터 Nov 12. 2023

Q2. 주로 어떤 강의를 하고 계신가요?

강의 무기


제 강의 분야를 알려드릴게요.


저는 진로, 취업, 비즈니스 매너, 사내강사 양성, 마음건강, 번아웃, 스트레스, 교육담당자 역량강화 등등 이 밖에도 다양한 주제로 강의하고 있어요. 


제가 만나는 학습자들은 청소년, 청년, 직장인, 중장년층으로 유아기에 해당하는 아기들만 안 만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진로와 취업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지만, 똑같은 내용으로 진행하지는 않아요. 


그들이 겪고 있는 고민과 문제는 다르기 때문이죠.

항상 학습자를 생각하면서 

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문제는 무엇이고 

내가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을까를 고민해요.


고민한 내용과 흔적들이 강의안에 반영되거든요. 

고민한 시간만큼 학습자에게 깊이 있는 내용으로 전달되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내 강의로 학습자들이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강의를 준비합니다.


내일은 청년 대상 마음 건강 프로그램 교육이 있어요. 

강의를 준비하는 이 시간이 저에겐 소중하고 행복합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며 

계속 공부할 수 있고 

계속 성장할 수 있고 


나아가 저를 만나는 사람의 성장도 도와줄 수 있는

멋진 강사라는 직업이 있기 때문에 행복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Q1. 안녕하세요, 강사님.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